2024-04-24 07:15 (수)
지란지교시큐리티, 스팸메일차단솔루션 스팸스나이퍼 5.0버전 출시
상태바
지란지교시큐리티, 스팸메일차단솔루션 스팸스나이퍼 5.0버전 출시
  • 길민권
  • 승인 2014.07.07 17: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일 아카이빙, SMTP 공격차단 기능 등 통합 메일 보안 기능 강화
스팸메일 차단 솔루션 개발 업체 지란지교시큐리티(대표 윤두식)가 메일 아카이빙 기능을 제공하고 SMTP 공격차단 기능 등 메일 보안 기능을 강화한 '스팸스나이퍼(SpamSniper) 5.0버전'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스팸스나이퍼'는 기업의 메일서버 앞 단에 위치해 메일 프록시(Mail Proxy), 바이러스차단(Virus Wall) 등의 기능을 수행하고 외부에서 들어오고 나가는 모든 메일에 대해 종합적인 통제와 관리를 하는 스팸, 바이러스 메일 차단 솔루션이다.
 
회사 관계자는 “스팸스나이퍼는 출시 이후 스팸차단 솔루션 분야의 리딩 솔루션으로서 현재 국내 3,500여개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며 “기존 고객사의 스팸 유형 분석 및 고객니즈를 토대로 스팸차단 및 편의 기능이 강화된 5.0버전은 지란지교시큐리티의 스팸차단 기술력이 집약되어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5.0버전 업그레이드를 통해 스팸스나이퍼는 사용자들의 메일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저장, 검색,복구할 수 있는 메일 아카이빙 기능을 제공한다. 이 기능을 통해 기업은 스팸스나이퍼의 사용만으로 기업의 메일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할 뿐 아니라 필요 시 편리하게 검색, 복원이 가능하다.
 
또한 메일 서버간 통신 규약인 SMTP(Simple Mail Transfer Protocol)의 보안을 위해 SMTP 공격 차단 기능이 추가되었다. 관리자는 ▲탐지간격 ▲ID/PW 인증 실패 횟수를 설정함으로써 인가되지 않은 사용자에 의한 불법 접속 시도를 사전에 탐지 및 차단할 수 있다.
 
회사는 이 기능을 통해 메일서버의 계정 유출로 인한 다량의 스팸메일이 발송되는 것을 막고, 더불어 메일서버의 신뢰도가 하락해 외부로 메일 발송이 안되는 등의 문제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추가로 관리자가 기업의 메일 사용에 대한 통계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대시보드 기능도 함께 추가되었다. 관리자는 ▲통계 현황 ▲시스템 현황 ▲최근 1개월간 스팸 메일 순위 ▲업데이트 현황 ▲최근 수신한 스팸메일에 대한 내용 등을 대시보드를 통해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지란지교시큐리티 고필주 이사는 “향후 모바일 환경에서의 안전한 이메일 보안 환경과 메일을 통한 APT공격의 차단과 탐지, 소규모 고객사를 위한 스팸 메일 차단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등에 대한 다양한 검토가 이루어 지고 있다”며 “궁극적으로 스팸스나이퍼가 메일서버 방화벽으로써 손색 없는 통합 메일 보안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스팸스나이퍼를 믿고 성원해주는 고객사들에게 보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란지교시큐리티는 10월 7일까지 타사 메일보안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이 Win-Back으로 스팸스나이퍼를 도입할 경우 추가로 1년 라이선스를 무상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기존 2.0버전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사 중 추첨을 통하여 5.0버전으로 무상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2014년 1월 지란지교소프트에서 분사해 설립된 보안전문SW기업으로 메일보안, 모바일보안, 문서보안솔루션을 주요 사업영역으로 하고 있으며 스팸차단솔루션 '스팸스나이퍼', 보안웹하드 '오피스하드', MDM솔루션 '모바일키퍼'등 다수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3,800개사, 1,080만 유저가 지란지교시큐리티의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으며 전세계적인 보안이슈와 맞물려 매년 30%이상의 높은 매출 성장이 예상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