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4 18:50 (토)
서치데이터의 기술력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카카오톡내용복구/문자복원/외장하드복구 등 서비스가능
상태바
서치데이터의 기술력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카카오톡내용복구/문자복원/외장하드복구 등 서비스가능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16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드디스크와 같은 저장장치가 없던 시절, 대부분의 사람들은 노트나 메모지에 모든 정보를 기록했다. 전화번호 수첩을 가지고 다니던 시절이 그리 길지가 않다.

요즘은 스마트폰을 이용한다. 전화번호가 적힌 메모지를 들고 공중전화박스에 가지 않아도 되고, 통화가 어려울 때는 문자나 카카오톡 등을 이용하여 대화할 수 있다. 현금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되고, 은행 업무도 스마트폰으로 해결된다.

그런데 중요한 정보가 가득 담긴 휴대폰이 고장나거나 삭제될 경우 우리는 큰 피해를 입을 수도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미리 백업을 하지 못했다면 사설업체에 의뢰를 해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포렌식복구 전문기업 서치데이터는 디지털포렌식 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기업이다. ‘서치데이터’(대표 최규종)는 디지털포렌식 전문가로 직접복구를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세월호 사건 조사 과정에도 유가족 동의를 받아 핸드폰 사진, 문자, 통화기록내역조회, 동영상,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등 도움을 제공(SBS 그것이알고싶다. ‘세월호 참사의 불편한진실2 디지털포렌식 전문가 자격으로 출연’) 외 다수의 TV에 출연한 바 있으며 경찰과 대검찰청 수사협조, 국립과학 수사원 포렌식 솔루션 공급을 위한 직원교육 및 시연, 유명 연예인 다수 복원 등 데이터 복구 업체에서 최고의 명성을 자랑하고 있는 기업이다. 

또한 국내 유일한 대법원특수감정업체로 디지털 포렌식을 기반한 이혼소송 관련 양육비나 위자료 등의 소송사건, 외도나 불륜 관련 상간남•상간녀위자료소송사건, 미투 관련 성추행 및 성폭력, 데이트폭력, 협박, 자살, 카카오톡 보이스피싱, 카톡 사기 등 민사 및 형사 재판에 법적인 증거로 핸드폰의 데이터 복구가 필요할 경우 경찰과 검찰 및 법원에 제출할 수 있게 휴대폰 증거감정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서치데이터는 2G폰, 3G폰과 같은 구형 폴더폰과 피처폰부터 갤럭시 S9, S10, 노트9, 노트10, V30 등의 최신 스마트폰 외에 아이폰과 같은 해외 스마트폰도 복원이 가능하다. 그리고 망가지거나 물에 빠진 핸드폰복구, 외장하드 빠른포맷, 파티션 삭제와 같은 논리복구, 부팅이 안되거나 하드디스크 인식이 안될 때의 물리적손상 복구 등 해결할 수 있고, 안드로이드보다 보안에 강하다고 평가되는 애플사의 아이폰 무한사과, 무한부팅, 비활성화도 해결이 가능하다.

서치데이터 관계자는 “디지털 데이터 시대의 고객들 니즈에 맞춰, 앞으로도 안전하고 효율적인 데이터 복구를 제공하기 위해 기술 연구,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겠다. 그리고 데이터 복원이 필요한 사항이 오면 반드시 전문가를 통해야만 데이터 손상 없이 복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자세한 사항은 ‘서치데이터’고객센터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