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4:55 (금)
“무료강의센터” 권태기우울증·분노조절장애·노이로제증상 등에 마인드컨트롤효과로 극복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온라인강의지원, 국제자격검정원
상태바
“무료강의센터” 권태기우울증·분노조절장애·노이로제증상 등에 마인드컨트롤효과로 극복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온라인강의지원, 국제자격검정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13 13: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자격검정원에 개설된 28종 자격과정 중 3과정 선택하여 무료수강

국제자격검정원이 교육재능기부 취지로 나이·학력·지역 상관없이 누구나 심리진단 및 심리상담치유 기법 등을 손쉽게 배울 수 있는 심리사담사자격증 등 28종 자격과정 온라인강의를 전액무료로 지원중이며, 이에 권태기우울증 극복방법 및 화를 다스리는 법과 스트레스해소법을 통한 분노조절장애·노이로제증상 치료극복 등을 온라인강의를 통해 전액무료로 학습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무료학습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의 홈페이지 무료회원가입 및 수강희망과정 선택만 하면 수강료가 무료로 자동 조정되어 강의오픈 되며, 신청자들은 교육원의 심리상담사분야 및 아동청소년교육 분야 28종 자격증종류 중 3과정까지 선택하여 전액무료수강 할 수 있다. 교재 역시 시험기출문제와 함께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며, 자격과정은 4주~6주 기간에 인터넷강의와 자격시험으로 진행된다.

교육원 관계자는 “강의무료지원 취지는 심리상담사는 긍정적인 플라시보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심리진단 및 심리상담치유 등을 통해 스트레스누적에 의한 남자·여자권태기증상 등의 극복방법 및 산후우울증·갱년기우울증 등의 극복을 돕고, 마인드컨트롤을 통한 분노조절장애 화병증상이나 노이로제증상 치료극복을 도모하여 건강한 일상생활 영위를 지원한다. 이에 이번 무료지원을 통해 관련내용 학습을 온라인강의로 손쉽게 배울 수 있도록 제공하고, 나아가 상담·교육관련 직종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는 교육비 전액면제로 부담 없이 심리상담사분야 자격증종류 취득을 할 수 있도록 교육재능기부 취지로 마련했다.”고 전했다.

무료수강을 통해 학습할 수 있는 심리상담사는 심리진단과 심리상담치유 등을 활용하여 부부권태기증상에 의한 우울증초기증상이나 갱년기우울증, 육아우울증 및 스트레스누적에 의한 중년우울증과 청소년우울증 등의 치료극복을 돕는다. 이러한 증상들의 원인은 부부관계가 소홀해 짐에 따른 회의감과 더불어 부부갈등으로 눈치만 보는 자녀들의 스트레스관리 실패 등 다양하기 때문에, 심리상담사는 이를 극복시키고자 스트레스해소법 등을 지도한다.

분노조절상담사는 마인드컨트롤을 통한 화를 다스리는 법과 스트레스관리 기법 등을 통해 스트레스누적에 의한 분노조절장애와 화병증상(홧병·울화병) 치료극복방법 및 노이로제 신경증과 히스테리증상 등의 극복을 돕는다. 이러한 증상의 원인은 수면장애(불면증증상)와 만성피로증상, 강박증증상 등에 의한 스트레스의 지속적인 노출로 알려져 있어 이를 극복하기 위해 분노조절상담사는 화를 표출하는 방법이나 분노에 적응하는 방법 등을 지도한다.

인지행동심리상담사는 긍정의 힘(피그말리온효과·나비효과·플라시보효과)을 활용한 인지행동치료기법을 통해 인간관계 적응을 도모하고 공황장애와 대인기피증증상, 강박증증상,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 등으로 인한 행동상의 장애를 교정하여 일상생활 적응을 지원한다.

그 밖에도 치유매개체별로 구분지은 미술심리상담사는 미술치료프로그램을 활용해 정서적 안정감을 유도하여 노이로제증상에 의한 스트레스해소법을 도모한다. 음악심리상담사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치료프로그램을 통해 심신안정을 도와 우울증증상 치료극복을 돕는다. 놀이심리상담사는 놀이치유매개체를 통해 아동의 정서발달에 도움을 준다.

내담연령별로 구분지은 아동심리상담사는 성장기 아동의 가정환경에 따른 소아우울증 극복을 돕는다. 청소년심리상담사는 학업성취도에 따른 스트레스관리를 지원한다. 노인심리상담사는 노화에 의한 치매초기증상과 권태기 극복방법을 배울 수 있다. 위기심리상담사는 갑작스런 심리 위기상황으로 특정 공포증증상(포비아)을 겪을 시 차분히 대처법을 제시한다.

또한, 명리심리상담사는 사주명리학과 무료만세력보기 등의 동양철학을 다루며, 독서지도사자격증과 언어발달지도사는 독서습관함양으로 심신안정 및 집중력 높이는 방법을 지도하므로 학습장애(난독증증상) 예방에 도움이 된다. 특수아동지도사는 자폐증증상과 틱장애 아동의 교육지도를 지원하며, 영재창의지도사는 자녀의 잠재력과 창의력 키우기를 돕는다.

이외에도, 심리분석상담사는 DISC성격유형검사와 에고그램테스트, 애니어그램테스트 등의 심리테스트 도구를 활용해 내담자의 심리파악을 지원한다. 진로적성상담사와 청소년진로상담사는 직업적성테스트(MBTI성격유형검사·MBTI무료검사)를 통한 진로상담을 돕는다.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와 방과후지도사는 아이돌보미자격증과 보육교사자격증 및 베이비시터자격증 등의 직무자격증으로도 활용된다.

교육원 무료지원 담당자는 “이번 무료이벤트는 나이·학력·지역과는 무관하게 자기계발을 희망하는 이들이라면 간편하게 홈페이지 무료수강신청을 통해 무료수강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자격증취득 후 주요 활용처로는 아동·청소년심리상담센터나 부부상담센터, 육아종합지원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재가노인요양센터 등의 복지시설을 비롯해 지역별 홈플러스문화센터나 이마트문화센터, 롯데마트문화센터 등 다양하다.”고 말했다.

이어 “본원은 자격과정 운영뿐 아니라 누구나 무료로 신입채용공고·경력채용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취업정보사이트 형태로 취업지원센터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매일 최신화 된 지역별 취업정보 및 업체별 취업공고를 제공 중이며, 무료이력서양식 다운로드가 탑재되어 있다. 또한, 자원봉사활동을 희망하는 이들을 위해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1365자원봉사센터 등의 바로가기가 연동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