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20 (금)
“온라인무료수강” 국제자격검정원, 구인구직일터사이트·직업진로 등 취업관심자에 고용센터 배움카드신청 없이도 심리상담사자격증 강의지원
상태바
“온라인무료수강” 국제자격검정원, 구인구직일터사이트·직업진로 등 취업관심자에 고용센터 배움카드신청 없이도 심리상담사자격증 강의지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13 0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개설된 28종 자격과정 중 3과정 무료수강지원

국제자격검정원이 무료수강이벤트로써 온라인강의 무료지원을 실시 중에 있으며, 이를 통해 취업준비를 해보고자 잡코리아·벼룩시장구인구직·인사혁신처 나라일터 등의 취업정보사이트 취업공고에 관심 있거나, 나에게 맞는 직업 및 전망 좋은 직업종류에 진로 찾기를 원하는 이들의 진로설정과 스펙향상에도 도움 되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28종 자격증종류 온라인강의를 전액무료로 학습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무료학습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의 홈페이지 무료회원가입 및 수강희망과정 선택만 하면 수강료가 무료로 자동 조정되어 강의오픈 되며, 신청자들은 교육원의 심리상담사분야 및 아동청소년지도사 분야 28종 자격증종류 중 3과정까지 선택하여 전액무료수강 할 수 있다. 교재 역시 시험기출문제와 함께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며, 자격과정은 4주~6주 단기간에 인터넷강의와 자격시험으로 진행된다.

특히 고용노동부HRD-NET 의 실업자·재직자 국비지원무료교육 종류인 내일배움카드신청이나 청년취업성공패키지12유형신청 등의 교육비국가지원 없이도 누구나 전액무료수강이 가능한 이번 이벤트를 통해 취득되는 28종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17조’에 의거 국무총리실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된 민간자격증이다. 이에 구직 시 취업자기소개서양식·이력서자격사항 등록을 할 수 있어 취업자격요건 및 스펙향상을 돕는다.

또한 국제자격검정원의 자격과정들은 학습자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도 손쉽게 스펙업 할 수 있도록 PC 뿐 아니라 스마트폰으로도 간편하게 온라인강의학습과 자격시험응시가 가능하며, 2급·1급자격증이 동시 취득되는 특장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학습자 개별 담당자가 배정되어 수강안내·시험안내 등 전담관리가 이루어져 자격시험 합격률을 높이고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무료이벤트 취지는 하반기취업박람회 시즌을 맞아 경쟁력 있는 취업자소서예시·자기소개서·이력서작성에 관심 있는 고졸취업·대학생취업 등 청년취업준비생들의 스펙업을 돕고, 상담·교육 분야와 무관한 직종에 취업 시에도 심리상담사자격증보유를 장점으로 내세워 직장 내 원만한 대인관계 능력보유 및 꾸준한 자기계발에 노력했다는 점을 소개하여 좋은 인상을 줄 수 있으므로 이를 돕고자 교육재능기부 취지로 마련했다.”고 전했다.

이어 “전망 있는 직업이나 프리랜서직업 등의 진로를 고민 중인 경력단절여성취업·중장년취업 희망자들도 이번 무료수강지원을 통해 지금까지의 인생경력 또한 플러스요인이 되는 상담·교육관련 직종의 28종 자격증을 준비할 수 있다. 특히 배움에 의지가 있었지만 그동안 바쁜 일상으로 엄두가 나지 않았던 직장인자기계발·주부취업·중장년재취업 등에 관심 있는 이들 모두 교육비 전액면제로 부담 없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이다.”고 덧붙였다.

심리상담사분야는 내담자의 고민사항에 경청과 의사소통을 바탕으로 심리학적 기법을 활용하여 마음치유를 돕는데 목적이 있다. 또한 직업적성테스트(직업적성검사)와 직업상담·취업컨설팅을 통해 앞으로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한다. 이에 대인관계가 필요한 직종이나 상담분야 취업에 있어 유망직업종류·여자직업추천 및 은퇴 후 제2의 직업으로도 주목 받고 있다.

교육원에 개설된 심리상담사 자격증종류 중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아동심리학을 바탕으로 아동정서발달 및 아동·부모와의 애착관계 형성을 도모한다. 이에 아동심리상담센터와 아동발달센터 및 지역아동센터 등의 상담시설, 육아종합지원센터나 보육정보센터 등의 지원시설 직무수행이 가능하다. 또한 보육교사자격증이나 유치원정교사자격증 직무관련 유아교육자격증으로도 활용된다.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은 청소년상담을 통해 아이들의 건전한 성장을 도모하고 위기청소년·비행청소년들의 행동교정 등을 돕는데 목적이 있다. 이에 청소년상담센터나 청소년쉼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의 상담시설 직종에서 활용되며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이나 청소년지도사자격증 직무관련 자격증으로 취득하기도 한다.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노인상담기법을 통해 어느덧 사회적 약자가 된 노년기 내담자들의 정서안정과 웰다잉을 돕는데 목적이 있다. 이에 노인주간보호센터나 재가방문요양센터 등의 노인복지센터 관련 직종, 노인일자리센터·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직업소개소 등의 취업지원센터 상담직종 등에서 활동할 수 있다. 또한 사회복지사자격증취득방법이나 국비지원요양보호사자격증시험 등 사회복지 직무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실무자격증으로 활용되기도 한다.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놀이심리상담사 및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은 각각의 미술놀이음악치료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감정표출과 스트레스해소법을 돕는다. 심리분석상담사와 진로적성상담사(진로적성검사) 및 명리심리상담사는 다양한 심리테스트도구(DISC행동유형검사·에고그램테스트·MBTI성격유형검사·사주팔자명리학 등)를 통해 심리검사진단을 실시한다.

이밖에도 분노조절상담사와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인지행동치료) 및 위기심리상담사자격증은 직장 내 괴롭힘 등으로 인한 분노조절장애, 대인기피증이나 업무강박증증상 및 갱년기우울증증상 등에 정서안정을 통해 건강한 일상영위를 도모한다. 또한 가족심리상담사는 가족상담센터와 건강가정지원센터 및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에서 가족상담치료를 실시한다.

한편,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는 아이들의 학습능력을 향상시키고 인성교육을 실시하여 올바른 성장을 돕는데 목적이 있다. 교육원에 개설된 자격증종류에는 방과후지도사자격증(초등방과후학교·방과후교실)과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초등돌봄교실·아이돌보미자격증·베이비시터직무 관련), 독서지도사자격증 및 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코딩지도사) 등이 운영 중이며 청소년진로상담사·인성지도사·부모교육지도사 등이 개설되어 있다.

교육원 무료지원 담당자는 “본원은 자격과정운영 뿐 아니라 수강생들의 취업준비를 돕고자 홈페이지에 구인구직사이트·일자리채용사이트 형태로 취업사이트를 마련하였다. 이를 통해 취업구인공고를 무료제공 중이며, 홈플러스문화센터·이마트문화센터·롯데마트문화센터 등의 강사지원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무료이력서양식다운로드 기능이 탑재되어 있으며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1365자원봉사센터 봉사활동 정보를 제공 중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또한 이번 무료이벤트가 교육재능기부취지로 마련된 만큼 누구나 조건 없이 무료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에 국비지원교육종류인 고용노동부청년취업성공패키지12유형신청 및 근로자·재직자내일배움카드발급과 구직자·실업자내일배움카드신청, 보건복지부 국민행복카드바우처발급 및 아이행복카드·아이사랑카드·다둥이카드신청, 고용노동부HRD-NET 이나 고용보험센터의 실업급여조건·청년고용지원금 관련 일체의 서류제출이나 한도차감은 없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