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7:50 (금)
민간자격증 전액지원 ‘한교진’ 노인, 놀이 심리상담사 및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67강좌 전액무료
상태바
민간자격증 전액지원 ‘한교진’ 노인, 놀이 심리상담사 및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67강좌 전액무료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12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체적인 질병은 시간이 흐르면 자연스럽게 치료되는 질병들도 다수 존재하고 있는데, 마음의 병은 억지로 인내하여도 상태가 호전되지 않는다. 정서적인 문제들을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자세로 치료에 임하는 것이 좋다. 

가장 효과가 뛰어난 방법이자 인기를 끌고 있는 방법은 심리상담이라 할 수 있다. 심리상담은 대중들이 흔히 알고 있는 미술, 음악 치료를 비롯해 노인, 부부, 아동 등 맞춤형 상담도 가능해 복잡한 현대인의 상처를 세심하게 어루만져 주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 심리상담을 비롯해 다양한 민간자격증들을 무료수강으로 제공해 눈길을 끈다.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서류들을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는 것 만으로도 가능하다.

한교진의 민간자격증 강의들은 온라인으로 수강이 가능해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노인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4185호), 놀이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5922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 등 67종의 자격증을 만나볼 수 있다.

한교진에서 수강하게 되는 노인 심리상담사는 노인에 대한 이해 및 기초, 노년기를 다루는 총 5부로 노인에 대한 이해, 노인 상담의 기초, 노년기 질환과 예방책/상담(사례), 노년기의 발달과업과 교육, 현장사례와 전망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며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수강을 진행하게 된다.

아동 심리상담사의 경우 아동발달에 대한 이해와 아동상담의 개념과 목표, 아동상담자의 역할과 준비, 상담윤리 등을 수강하게 된다. 이를 통해 상담대상이 아동일 때 고려되야 할 부분을 이해할 수 있는 전문가로 성장하게 된다.
 
한편 한교진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미술 심리상담사와 색채심리상담사를 비롯한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민간자격증들은 모두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른 정식 등록 민간자격증으로 민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민간자격정보서비스의 민간자격 소개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