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18 14:20 (월)
HP, 민감 데이터 보안솔루션…’HP 아탤라’ 출시
상태바
HP, 민감 데이터 보안솔루션…’HP 아탤라’ 출시
  • 길민권
  • 승인 2014.07.04 13: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센터 및 사내 에서 정보 유출을 막고 민감한 데이터 보호 기능
HP는 제품 수명 기간 내내 정보보호가 가능한 정보보호 및 제어 솔루션과 새로운 암호 기능인 HP 아탤라 솔루션(HP Atalla solutions)을 발표했다.
 
아탤라 솔루션은 클라우드, 모바일 환경, 사내에서 민감한 기업 정보를 지속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데이터가 휴면 모드이거나 이동 중 또는 데이터를 사용 중일 때에도 지속적으로 데이터 보호 기능을 지원한다.
 
해킹 공격으로 피해를 보고 있는 기업의 사례는 매주 평균 122건에 달하며, 이와 같은 지속적인 공격 위험으로 인해 보안팀은 더 이상 기업의 보안의 노출 위험 방지 보다, 이미 주요 데이터가 노출되었다는 가정하에 운영 되고 있다. 네트워크 공격으로 인해 민감한 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기업들은 오픈 네트워크 상에서의 정보 이동 또는 클라우드 내 정보 보관 과정에서 암호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HP 엔터프라이즈 시큐리티 제품부의 아트 길리랜드(Art Gilliland) 수석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는 “기업이 새로운 IT 스타일을 채택함과 동시에 기업의 정보 보안은 가장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게 되었다”며, “정보 보호 분야에서 수십 년간 쌓은 리더십에 기반해 HP는 데이터 센터에서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HP 아탤라의 암호화 기술의 규모와 성능을 확대하여 정보 보안에 힘쓰게 되었다”고 밝혔다.
 
세계 최대 은행 10곳 중 9곳의 보안을 35년 이상 담당하며 쌓아온 HP의 혁신 기술을 기반으로 한 신형 HP 아탤라 솔루션은 기밀 이메일, 결제 정보, 전자 건강 기록과 같이 비체계적 데이터뿐만 아니라 사내 및 클라우드에 저장된 정보에 대해 고급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금융 기관, 소매 기업, 에너지 기업 등 보안에 민감한 기업을 위해 설계된 HP 아탤라 솔루션은 최적의 성능과 유연성을 제공함과 동시에 민감한 데이터 노출에 대한 추가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비자 제품 개발/발급 프로세싱부의 크리스 제임스(Chris James) 수석 부사장은 “세계 최대의 비자 지불 거래 처리 기업인 비자 데빗 프로세싱 서비스는 매해 미국에서 230억 건이 넘는 인출 거래와 미국 및 캐나다에서 이뤄지는 선불 거래 보안 책임을 맡고 있다”며, “HP 아탤라는 대기업 IT 제품군의 핵심이며 운영의 우수성, 성능, 그리고 비자 DPS 비즈니스에 핵심인 지불 프로세싱 데이터에 안전하게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을 통해 혁신적인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한편 날이 갈수록 증가하는 데이터 공격과 엄격한 보안 규율 준수 요건으로 인해 데이터 암호화가 채택되고 있다. 확실한 데이터 암호화는 금융 손실과 기업 명성 손상 가능성을 현저히 줄여준다. 그러나 호환이 되지 않는 암호화 툴은 수십 만개의 암호화 키를 만들어 새로운 보안 위험, 성능 악화, 복잡한 관리 기능을 초래한다. 
 
HP 엔터프라이즈 시큐어 키 매니저 4.0이 포함된 HP 보안 암호화는 민감한 데이터에 허가되지 않은 접속을 막을 수 있는 암호화 제어 기능을 통합하고 자동화한다. HP ESKM 4.0은 일관된 보안 제어 기능, 키 자동화 서비스, 단일 관리 포인트를 통해 분산된 기반 시설에서 암호키를 관리하는 데에 필요한 비용과 복잡성을 줄여준다. HP 프로라이언트 젠 8 서버와 같은 HP 하드웨어 솔루션에 쉽게 통합될 수 있는 이 제품은 서버의 성능을 지연시키지 않으면서 암호키를 안전하게 지키고 관리한다. HP ESKM 4.0은 또한 오아시스 키 관리 상호운용 프로토콜을 전적으로 지원하여 암호키 관리에 대해 개방형 표준을 마련했다.
 
또한 기업들은 새로운 클라우드 컴퓨팅 시대를 수용하고 채택함에 따라 클라우드의 장점을 실현하면서 동시에 민감한 데이터의 관리를 유지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다. 민감한 데이터를 관리하기 위해 기업들은 데이터를 클라우드에 전송할 때에도 암호화와 암호키를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
 
단 몇 분만에 배치할 수 있는 HP 아탤라 클라우드 암호화(HP Atalla Cloud Encryption)는 공공, 프라이빗,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암호화 과정 중에 키를 결합 또는 분할하는 방법인 분할키 암호화로 암호화와 키 관리에 따른 복잡성을 줄인다. 뿐만 아니라 고객들은 HP 엔터프라이즈 시큐어 키 매니저(HP Enterprise Secure Key Manager)와 통합할 수 있는 기능을 이용해 사내에서도 미 국방성 보안 레벨인 FIPS 140-2 레벨 2로 검증된 보안 기기에서 마스터 키를 자동 관리하고 보호할 수 있다.
 
IT의 소비화와 소셜 미디어의 폭발적인 증가로 인해 매일 2.5 엑사바이트에 달하는 새로운 데이터가 생성되는 것으로 추산되며 새로운 데이터양은 12~18개월마다 2배로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생성되는 디지털 콘텐츠의 약 90%가 문서, 소셜 콘텐츠, 동영상, 오디오, 이미지와 같은 비체계적인 데이터 형태의 정보이다. 이처럼 엄청난 양의 비체계적인 데이터가 기업 네트워크를 넘어 외부로 이동함에 따라 기업들은 매 단계에서 지속적으로 데이터를 보호해야 한다.
 
HP 아탤라 정보 보호 및 제어 소프트웨어는 생성에서 협업 및 저장에 이르는 데이터 수명의 매 단계마다 민감한 기업 데이터를 보호해준다. 이 소프트웨어는 정보 중심의 암호화 방식을 이용하여 정보가 어디에 있든 정보 수명 기간 동안 정보를 보호해준다. 이 암호화 기술은 복잡한 과정 없이 기존 비지니스에 간편하게 통합된다.
 
HP 엔터프라이즈 시큐리티 제품과 서비스는 모든 위험 요소와 공격으로부터 정보를 보호하고 위험요소를 관리하며 기업의 데이터를 전반적으로 보호할 수 있도록 고객 보안 기능을 확대하여 설계되었다. HP 아탤라 솔루션은 데이터 손실 예방의 제 1차 방어로써 데이터 생성시 민감한 데이터를 암호화하고 공격자가 암호를 풀기 위해 암호키에 접속하는 것을 차단한다.
 
한편, HP의 연례 기업 보안 사용자 컨퍼런스인 HP 프로텍트는 미국 워싱턴 D.C.에서 9월 8일~11일간 열릴 예정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