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55 (금)
“무료온라인강의” 우울증·조울증증상 등의 기분장애 및 분노조절장애·노이로제 두려움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강의지원, 국제자격검정원
상태바
“무료온라인강의” 우울증·조울증증상 등의 기분장애 및 분노조절장애·노이로제 두려움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강의지원, 국제자격검정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11 13: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자격검정원에 개설된 28종 자격과정 중 3과정 선택하여 무료수강지원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교육재능기부취지로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등 28종 자격증종류 온라인강의를 나이, 학력, 지역, 성별에 상관없이 전액무료로 지원 중이며, 이를 통해 우울증증상·조울증증상 등의 기분장애증상 및 분노조절장애·노이로제 등 다양한 심리장애증상의 두려움 극복방법을 교육비 전액면제로 배울 수 있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의 홈페이지나 무료수강안내페이지에서 수강희망과정 선택만 하면 수강료가 무료로 자동 조정되어 접수처리 되며, 신청자들은 교육원의 심리상담사분야 및 아동청소년지도사 분야 28종 자격과정 중 3과정까지 선택하여 전액무료수강 할 수 있다. 교재 역시 시험기출문제와 함께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며, 자격과정은 4주~6주 단기간에 인터넷강의와 자격시험으로 진행된다.

교육원 관계자는 “강의무료지원의 취지는 심리상담사는 심리학적 기법을 활용하여 내담자의 심신안정과 일상생활 적응을 도모하며, 특히 일상생활 간 흔히 겪을 수 있는 우울증증상·조울증증상 등의 기분장애증상 극복방법과 부부관계·고부관계 등에 의한 분노조절장애·노이로제 등의 해결방법을 제시한다. 나아가 취업준비생들은 심리상담사분야 자격증종류 취득을 통해 상담·교육관련 직종에 취업의 문을 두드려볼 수 있도록 교육재능기부 취지로 마련했다.”고 전했다.

한편, 인지행동심리상담사는 행동수정과 인지능력을 교정하는 인지행동치료기법으로 강박증증상과 공황장애초기증상 및 사회공포증(대인기피증) 등의 불안장애증상 극복을 돕고, 위기심리상담사는 아동청소년우울증과 산후우울증·육아우울증·임신우울증 및 갱년기우울증·노인우울증·중년우울증 등 심리적 위기상황에 대처방안을 제시하며, 분노조절상담사는 화병(울화병·홧병)·분노조절장애·노이로제 등의 스트레스 해소를 돕는다.

또한, 음악심리상담사는 정서안정을 위한 음악치료프로그램을 통해 수면장애증상(불면증증상·기면증증상·하지불안증후군증상·만성피로증상 등)의 극복을 돕고, 미술심리상담사·노인심리상담사는 남성·여성갱년기증상·치매초기증상 등에 심리적 불안감 억제를 도모한다. 아동심리상담사·놀이심리상담사·특수아동지도사는 아동초등ADHD증상과 어린이틱장애증상 및 자폐증증상·아스퍼거증후군증상·다운증후군증상 극복을 위한 자존감 높이는 방법을 제시한다.

이밖에도 진로적성상담사와 청소년진로상담사·명리심리상담사는 MBTI성격유형검사(MBTI 무료검사)·인적성검사와 사주명리학 무료만세력보기 등을 활용하여 진학취업컨설팅을 실시한다. 독서지도사·언어발달지도사 자격증과정은 독후감 쓰는 법 및 언어교육을 통한 집중력 높이는 방법을 배움과 동시에 난독증증상 예방을 돕는다.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와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은 아이돌보미서비스(아이돌봄서비스)·베이비시터자격증·보육교사자격증 등의 직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심리상담사 분야는 다양한 심리테스트(심리검사)도구와 심리상담 기법 및 심리치료기법 등을 통해 직장과 가정·학교 등의 일상생활 간 나타나는 심리적 갈등으로부터 정서안정을 돕는다. 또한, 우울증초기증상에 의한 가면성우울증과 계절성우울증 및 생리우울증 등의 극복을 돕고, 직업적성테스트와 진로상담 등으로 앞으로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한다. 또한, 기업심리상담 및 기업EAP(근로자지원프로그램) 담당이나 CS교육담당 등으로 활동하기도 한다.

주요 취업처로는 가족상담센터·부부상담클리닉·육아종합지원센터와 같은 상담시설,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여성인력개발센터·아동발달센터·지역아동센터·중앙보육정보센터·노인주간보호센터와 같은 복지·지원시설, 롯데마트문화센터·이마트문화센터·신세계문화센터·홈플러스문화센터·현대백화점문화센터와 같은 평생교육센터 강사활동 등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다.

교육원 무료지원 담당자는 “금번 무료강의지원 기회를 통해 심리학 관련 기법에 자기계발 희망자와 취업준비생들이 많은 혜택을 받기 바란다. 또한 이들과 더불어 취업준비를 해보고자 큐넷 등의 국가공인자격증과 국가전문자격증 및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이들, 사회복지사자격증과 보육교사자격증 및 평생교육사자격증·한국어교원자격증 등 상담과 교육관련 직종에 관심 있는 이들도 모두 무료혜택 대상이므로 적극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취업준비생들에게 무료취업정보를 제공코자 홈페이지에 취업지원센터를 마련하였다. 이를 통해 상담·교육지도분야 구인구직채용정보와 무료이력서양식 다운로드 등의 기능을 탑재하였으며, 자원봉사로써 실무경력을 쌓고자하는 이들을 위해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와 1365자원봉사센터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