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7:15 (금)
몸캠피씽 해결 전문 보안업체 ‘시큐어앱’, 24시간 몸캠피싱 전담팀 구성…범죄에 실시간 대응 펼쳐
상태바
몸캠피씽 해결 전문 보안업체 ‘시큐어앱’, 24시간 몸캠피싱 전담팀 구성…범죄에 실시간 대응 펼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11 1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범죄 중 하나인 몸캠피씽 범죄가 매년 늘어나고 있어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우리나라의 총 범죄율이 줄어들고 있는 점을 감안했을 때, 피싱 관련 사이버범죄가 늘어나고 있다는 점은 심각한 사안이라고 해석할 수 있다.

특히 얼마 전 몸캠피씽에 당한 피해자인 한 대학생이 유포 협박에 시달리다 극단적인 선택을 한 사례까지 있을 정도로 현재 큰 피해를 입히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몸캠피씽이란 몸캠을 통해 피해자의 음란영상을 확보한 뒤, 연락처 및 휴대전화의 데이터를 해킹하여 해당 영상을 친한 지인들이나 가족들에게 유포하겠다며 돈을 뜯는 형태의 사기 협박 범죄이다.

몸캠피씽 공격자는 주로 익명이 보장되는 SNS나 랜덤채팅 등에서 피해자를 물색한다. 여성인 척 접근하여 음란행위를 유도하고 이를 촬영하는 것이다. 촬영 전후로는 휴대폰 해킹을 위한 악성코드를 전송하고 피해자가 설치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그 뒤 유포를 빌미 삼아 돈을 요구하는 협박을 펼치게 된다.

그러나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이 있다는 말이 있듯 이러한 몸캠피씽에 당했다고 하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이성적 판단을 한다면 금전적 피해와 영상이 유포되며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막을 수 있다. 

빠른 조치와 현명한 대응을 통해 벗어나는 것이다. 먼저, 몸캠피씽에 당했다는 사실을 인지한 즉시 경찰에 신고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 뒤에는 유포 경로를 파악하여 차단할 수 있는 모바일 보안기술 전문 업체에 의뢰하여 사건을 해결해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모바일보안 전문 기업 시큐어앱에서는 늘어나는 몸캠피씽에 대응하며 사건을 해결하는 데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시큐어앱은 모바일보안 전문 기업으로 오랜 기간 보안기술의 개발 및 보급에 힘써왔다. 몸캠사기, 몸캠협박 등 범죄의 피해자들을 구제해 왔으며 최근에는 늘어난 몸캠피씽 범죄에 적극 대응하며 피해 구제에 힘쓰는 등 범죄 근절 캠페인을 실천하고 있는 국내의 1세대 보안기술업체이다.

시큐어앱은 모바일보안 선두주자로써 모바일악성코드를 완벽히 분석하여 범죄자에게 해킹된 데이터를 회수한다. 이에 협박으로부터 벗어나게 하는 것이다. 해당 솔루션은 시큐어앱 보안팀에서만 가능하며 여러 사이버범죄 해결을 통하여 독보적인 기술력이 검증됐다.

시큐어앱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빠른 진단과 악성 코드 분석을 통해 범인이 탈취한 피해자의 데이터를 회수하여 동영상이 유포되지 않도록 막고 있다”며 “협박을 받고 있다면 신속한 조치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