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7:25 (토)
섬김과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해가는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
상태바
섬김과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해가는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11 09: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금천구에 위치한 교육부 학점은행제 평가인정교육기관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이하 한조사)에서 섬김과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의 정식명칭은 ‘중진공과 한조사가 함께하는 지역사회를 위한 섬김과 나눔축제’ 로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가 공동으로 개최하고 금천구청과 사단법인 한국외식산업진흥원이 후원하는 행사로서 2008년 제 1회 행사 개최 이후 올해로 12회를 맞이하는 한조사의 대표적인 지역사회 공헌 행사이다.

해당행사는 한조사의 재학생 작품 전시, 부대행사, 이벤트를 통한 볼거리, 체험거리 및 먹거리가 함께하는 지역 축제의 장으로서 단순한 일회성이 아닌 12년 동안 계속되는 꾸준한 행사의 진행으로 금천구의 구민들도 한조사의 지역사회 공헌에 대한 진정성을 인정하고 있다.

해당행사는 2019년 10월16일(수) 11시부터 18시까지 한조사 본관에서 실시하며 귀빈, 재학생, 봉사자, 학부모, 지역주민, 기타 관계자 등 600여명의 참석인원이 예상된다.

행사별 세부내용으로는 금천구 관내 취약계층에 300세트의 행복상자 전달, 금천구 위탁아동을 위한 한조사 식음료 동아리 행사 모금액 성금전달식 등 장학금 전달식이 있는 1부 ‘섬김과 나눔‘ 행사와 지역 축제의 장을 테마로 한조사 학생들의 학과별 졸업 작품 전시가 주력이 되는 졸업작품전시회&Live 요리경연대회, 지역주민을 위한 먹거리 장터 전 만들기 , 케익 만들기 등 한조사의 특성을 살린 체험행사로 진행되는 2부 식순이 있다.

한조사의 관계자는 “ 한조사는 ‘섬김과 나눔‘ 정신의 실천이라는 행사목적을 바탕으로 섬김과 나눔 행사를 꾸준하게 진행해오고 있다. 한조사 재학생, 관계자 뿐 만 아니라 금천구 지역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구성되어 있으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 한조사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에서 모범적인 모습으로 외식업계 인재양성에 주력하는 대표 교육기관으로 거듭나겠다.” 라고 말했다. 

한조사의 섬김과 나눔 행사의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한조사의 홈페이지의 안내를 따라 관계자의 번호로 문자신청을 통해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그 외 기타 문의사항은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