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7 09:50 (화)
제2회 HACKIS 정보보안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제2회 HACKIS 정보보안 컨퍼런스 개최
  • 길민권
  • 승인 2014.07.01 04: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보안 커뮤니티 하큐어와 강남대 정보보안 동아리 KIS 공동 주최
IT 정보보안 포털커뮤니티 하큐어(Hacure, 대표 김우석)와 강남대학교 정보보안 동아리 KIS(대표 최연정)가 공동 주최로 오는 7월 19일 강남대학교 우원관 대강당에서 제2회 ‘HACKIS 정보보안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주최 측인 하큐어 김우석 대표는 “HACKIS는 Hacure의 HAC와 KIS를 합성어로 만들어진 이름이다. 지난해 11월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 2회를 맞이하게 됐다”며 “이번에는 지난해보다 더욱 알차고 좋은 내용을 공유하기 위해 다양한 주제 발표들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더불어 그는 “이번 세미나는 리버싱, 정책, 대응 등 다양한 분야를 다룰 예정이며 실제 사례를 들어 보다 친근하고 생동감있게 관련 내용을 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글로벌기업 강사를 초빙해 보다 폭넓고 깊은 지식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한편 최근 부담스러운 참가비 또는 상업적인 컨퍼런스로 흘러가고 있는 일부 보안 컨퍼런스에 비해 부담없는 참가비(사전등록 1,000원, 현장등록 2,000원)로 유용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주요 발표자는 신종회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사의 ‘스마트 융합시대의 보안’, 서진원 이베이코리아 보안매니저의 ‘글로벌기업의 정보보호 대응’, 김진국 플랜비트 대표의 ‘디지털 포렌식 기술을 이용한 침해사고 분석 동향’ 등이며 이외에도 최부근(FobiddenBITS K), 권진구(FobiddenBITS K), 임동호(KIS) 및 최재훈(H@ck4Secu)의 ‘국내 이동통신사의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분석과 대응방안 및 동향’ 등 다양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 및 사전등록은 아래링크를 참고하면 된다.
-HACKIS 등록: cs.hacure.com/notice/200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