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4 09:59 (목)
보안 IT회사 팀카시아, 몸캠피씽 대응센터 운영하다…24시간 연중무휴 피싱 피해자 구제 가능해
상태바
보안 IT회사 팀카시아, 몸캠피씽 대응센터 운영하다…24시간 연중무휴 피싱 피해자 구제 가능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10 16: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통신기술에 대한 발전과 더불어 스마트폰의 혁신적인 발전이 이뤄지며 우리 생활에 전반적으로 많은 변화가 찾아왔다. 이러한 발전으로 많은 부분이 개선되어 편리해진 반면 부정적인 점들도 초래하고 있다.

모든 정보를 다 저장할 수 있으며 언제든 그 데이터를 가져다 사용할 수 있고 많은 사람들과 1초만에 여러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을 악용한 사이버 범죄사례가 매년 늘고 있는 것이다.

특히 몸캠 사기, 몸캠 협박, 몸또, 동영상유포 협박 등으로 불리는 몸캠피싱이 올해 더욱 많은 피해자를 발생시키고 있다. 몸캠피싱은 한 순간에 모든 정보가 다 퍼지기 때문에 혼자서 이미 퍼진 동영상을 회수하거나 없었던 일로 할 수가 없다. 또 이미 지인들이 자신의 알몸이나 신체 특정 부분을 본 상태이기 때문에 대인관계에도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꼭 지인들 사이에서만 공유되고 끝나는 게 아니라, 모르는 사람에게까지 동영상이 전해지고 인터넷의 다양한 공간에 확산되기 때문에 초기에 동영상을 제거하고 유포를 차단해야 한다.

이러한 작업은 IT 보안회사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팀카시아’와 같은 보안회사에서는 페이스톡사기, 몸캠피싱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여러 가지 작업을 진행하며, 가해자의 서버에 저장된 동영상을 확보해 제거하고 유포된 경로를 확인한 뒤 차단할 수 있다.

특히 팀카시아에서는 몸캠피싱이 기승을 부린 이후부터 계속 기술을 개발해 24 가지의 솔루션을 이용해 몸캠피싱에 대처하고 있다. 또한 동영상 삭제, 유포 방지 작업을 마친 이후에도 이틀 간 무료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해 피해자의 불안을 덜고 2, 3차 피해를 차단한다.

이 외에도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며 24시간 피해상담을 받고 사건을 해결하고 있다. 피해자들이 협박을 받았을 당시에 바로 연락을 주면 동영상 및 유포, 해킹 등을 파악해 작업을 시작하며, 사후관리도 진행한다.

한편, 몸캠피싱에 대한 협박으로부터 벗어나고자 할 때, 불법 보안업체를 선정하게 되면 의뢰한 동영상으로 다시 협박 받아 곤경에 처할 수 있다. 이에 오랜 시간 작업을 진행해왔고, 신뢰도 높은 기업을 찾아 해결하는 게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