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4:55 (목)
다부처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전문가 토론회 개최
상태바
다부처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전문가 토론회 개최
  • 우진영
  • 승인 2019.10.10 11: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중심의 다부처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다양한 의견 수렴

다부처 공동기획 정책연구회는 중소벤처기업부 중심의 다부처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하여 전문가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9월 23일 월요일 서울역 공항철도 회의실에서 개최된 이번 토론회에는 ㈜이노엑트 은희운 대표를 비롯한 정책연구회 연구위원, 산·학·연 전문가 등이 참석했으며, 참석자들은 중소벤처기업부 R&D 현황 및 특성을 고려한 다부처 공동사업(안) 및 방향성을 다루는 토론을 진행했다.

전문가 토론회에서는 향후 다부처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중소벤처기업부 중심의 공동기획 방향을 도출하고 주제를 선정하여 기획내용을 구체화했다.

주요 논의 내용은 ▲그간의 중소벤처기업부 중심의 다부처 공동지원사업 현황 검토 ▲다부처 공동지원사업 참여과정의 한계 및 이슈 논의 ▲향후 다부처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방향성 및 예산사업(안) 논의 등이다.

본 토론회에서는 향후 중기부 중심의 실효성 있는 다부처 공동사업 추진을 위해선 다부처 협업 필요성 도출, 사회문제 파악을 위한 수요조사 및 이해관계자 의견수렴 등의 필요성이 의견이 제기되었으며, 이외에도 중장기적 측면에서 중기부 R&D 지원체계를 단기 소액과제 외에 사회문제 해결 등을 위한 중장기 과제 발굴 및 지원이 필요하다는 의견 또한 논의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