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8:30 (토)
데이터복구 전문 '예스컴' 스마트폰, 랜섬웨어복구부터 컴퓨터수리까지 전방위 지원
상태바
데이터복구 전문 '예스컴' 스마트폰, 랜섬웨어복구부터 컴퓨터수리까지 전방위 지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09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사용이 대중화되면서 우리 생활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다. 기본적인 통화, 문자 기능에서 벗어나 사용자가 원하는 어플을 이용하여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진, 동영상 촬영, 게임 및 여러가지 정보를 언제 어디서든 얻을 수 있고, 일정관리, 메모, 문서편집 등의 활용으로 회사업무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같은 SNS 앱 사용으로 일상을 공유하고 카카오톡, 라인, 텔레그램, 위챗 같은 메신저 앱 을 통해 실시간 대화를 하거나 사진이나 파일 공유를 할 수 있다.

하지만 스마트폰 사용량이 증가함에따라 크고 작은 여러가지 문제도 발생하기도 한다. 휴대폰 또한 전자기기이기 때문에 한순간의 실수로 저장되어 있던 데이터가 한번에 사라지기도 하는 경우가 있는데 많은 기능과 부품들이 작은 기기에 들어있는만큼 사소한 것으로도 큰 문제를 일으키기도 한다. 심한 충격에 의한 파손, 물에 빠져서 고장나는 침수, 시스템 오류, 실수로 삭제 등의 사유로 저장된 데이터에 접근이 불가하게 되는 경우가 많이 나타나고 있다.

보통 A/S센터를 찾아가게 되는데 고장에 대한 수리 및 교체는 가능하지만 저장된 정보들은 되살릴 수 없다는 답변 을 듣게 된다. 이때 필요한 것이 스마트폰복구 업체이다.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예스컴' 에서는 몇가지 주의할 점을 전했다. 침수폰 복구 시에는 전원을 절대로 켜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휴대폰 내부에 물기가 남아 있을때 전원 공급되게 되 면 쇼트 현상이 발생하여 메인보드, 메모리 손상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심하게 파손된 휴대폰이라도 메모리만 정상적인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면 칩오프 방식을 통하여 데이터복원은 가능하다. 만약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메인보드를 교체한 경우에는 고장난 메인보드에서 원하는 정보를 추출해야 하니 반드시 받아와야 한다. 실수로 삭제한 경우나 시스템 오류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는 사용을 멈추고 비행기 모드로 전환을 해놓아야 삭제 된 메모리 위에 새로운 정보가 덮어쓰기 되는 '오버라이트' 현상을 피할 수 있다.

'예스컴' 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폰복구 서비스를 지원한다. 핸드폰 전화번호부(연락처) 복구, 발신, 수신 통화내역(기록) 복원, 문자, 음성 복구, 첨부파일 복원, 갤러리에서 지운 사진, 동영상 복구 및 일정, 메모, 인터넷 사용기록 복원이 가능하다.

또한 카카오톡 대화방, 채팅방 복구, 카톡 대화내용 복원, 단톡방, 보이스톡, 저장기간 만료 첨부파일 복구가 가능하 며 디지털 포렌식 기술을 적용하여 협박, 사기, 이혼, 성폭행 등의 소송에 중요한 증거자료로 제출할 수 있는 경찰서, 법원 제출용 증거감정서 작성도 지원한다. 스마트폰 복구 결과물의 경우 위변조 여부가 가장 중요한 포인트인데 예스컴에서는 공인된 디지털포렌식 전문가 직 접 작성하기 때문에 믿을수 있다.

2G, 3G폰, 폴더폰, 애니콜, 옵티머스 등 구형 모델부터 갤럭시S9, S8, S6, 겔럭시노트8, 노트5, LG G8, V30 등 최신 안드 로이드 기종과 아이폰XR, XS, X, 아이폰7 등 아이폰 복원도 가능하다. 화웨이, 샤오미 등 외산 단말기에 대한 영역을 확 대하였으며 아이폰 무한사과, 무한부팅 같은 특정 증상에 대한 해결도 가능하다.

'예스컴' 은 이 밖에도 컴퓨터, 노트북 수리 및 여러 저장장치 관련 데이터복구 서비스도 제공한다.

컴퓨터, 노트북 전원안켜짐, 부팅불가, 속도 느려짐, 멈춤현상, 인식불가 등의 다양한 증상에 대해 메인보드, 램(RAM), 하드디스크, SSD, 그래픽카드, 파워서플라이 등의 부품에 대한 정밀한 점검을 통해 원인을 찾아내며 최소한의 수리 및 교체를 통해 진행한다. 윈도우 설치, 포맷, 프로그램 추가 설치도 가능하며 일반 데스크탑PC 뿐만 아니라 맥북 수리(프로, 에어), 아이맥 수리, 노트북 액정교체, 키보드 교체 등도 지원한다. 컴퓨터, 노트북 수리 중 하드디스크, SSD 인식불가 등의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는 데이터복구 서비스도 연계하여 진 행한다.

빠른 포맷, 파티션 삭제, 영구삭제 등의 실수 또는 오류로 문제가 발생한 경우도 해결이 가능하며 포맷메시지, 접근 불가, 인식불가 등의 사유에도 데이터복구가 가능하다. 외장하드복구, USB 메모리, SD카드, CF카드복구 등 이동식 저장장치에 대한 복원도 가능하며 블랙박스, CCTV, DSLR 카메라 복구 등 다양한 전자기기에 대한 해결도 지원한다.

개인 및 기업 피해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는 랜섬웨어 복구도 가능하다. 매그니베르, 갠드크랩을 중심으로 최근 많이 증가하고 있는 소디노키비(Sodinokibi), 블루크랩 렌섬웨어에 대한 백신 및 안티랜섬웨어 설치, 백업 서버 구축 및 문서중앙화, 치료, 복호화 대행 등 다양한 전문적인 업무를 제공한다.

.clop, .locked, .crypt, .bip 등 기업 서버에서 주로 발견되는 랜섬웨어 확장자에 대한 해결도 지원한다.

현재 방문이 힘든 고객을 위한 무료 출장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상황에 따라 내방, 택배접수, 원격지원 서비스 도 병행한다. 서울 강남, 종로, 구로, 신촌 등 전지역과 경기 남양주, 과천, 아산, 인천 청라 등 수도권 전지역에 대한 처리가 가능하다. 10월 말까지 가격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총 공임비용의 최대 3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스마트폰복구, 현장복구 서비스 도입으로 즉시 해결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예스컴'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