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08 17:41 (일)
안랩, 네트워크 보안 통합관리 ‘안랩 TSM’ 출시
상태바
안랩, 네트워크 보안 통합관리 ‘안랩 TSM’ 출시
  • 길민권
  • 승인 2014.06.25 18: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트워크 보안 장비 효율적 관리…통합 관리 솔루션
안랩(대표 권치중)은 자사 네트워크 보안 장비들을 단일 솔루션을 통해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네트워크 보안 통합 관리 솔루션 ‘안랩 TSM’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안랩 TSM은 ▲조직 내 다수의 안랩 네트워크 보안 장비 운영 정책의 일괄 또는 개별 설정 ▲보안 장비 시스템을 비롯해 네트워크, 가상 사설망(VPN), 보안 현황에 대한 통합 모니터링 환경 ▲빅데이터 환경에 최적화된 대용량 로그 저장 및 분석,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업체 측은 “기업보안 관리자는 기업의 전반적인 네트워크 보안 현황을 한 눈에 파악하고, 고도화된 사이버 보안 위협에 신속하고 정확히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안랩 TSM으로 보안 관리자는 조직 내 도입된 안랩의 고성능 차세대 방화벽과 네트워크 침입방지 솔루션 등 개별적인 네트워크 보안 장비들의 보안 시스템 정책을 한 번에 적용시키거나, 각 장비 별 용도에 맞춰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다.
 
또한 네트워크 보안 장비의 장애 발생 여부와 징후까지도 파악할 수 있으며 범용적으로 사용되는 표준화된 하드웨어 플랫폼과 OS, 데이터베이스로 안정적인 보안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언제 어디서든 안전하게 보안 관리를 할 수 있도록 HTTPS를 통한 웹 접속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로그 관리 모듈을 통해 네트워크 및 시스템 상태, 방화벽 필터링 정책 유효성, 네트워크 트래픽 현황, 각종 애플리케이션 제어 등 50여종의 리포트를 손쉽게 받을 수 있도록 관리 편의 기능을 지원한다.
 
안랩 제품기획실 정진교 실장은 “안랩 TSM을 통해 기업의 전반적인 네트워크 보안 현황을 한 눈에 파악하고, 고도화된 사이버 보안 위협에 신속하고 정확히 대응하게 될 것이라 기대한다”라며, “네트워크 보안 시장을 주도해 갈 수 있는 기술과 장비 개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안랩은 TSM 등 신제품 출시와 함께 최대 100Gbps를 지원하는 차세대 방화벽 '트러스가드 22000'를 비롯해 기존 제품들을 대폭 업그레이드하는 등 네트워크 보안 관련 제품 라인업을 강화해 가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