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4 12:25 (월)
브라질 월드컵 홈피, 해커 DDoS 공격받아 한때 먹통
상태바
브라질 월드컵 홈피, 해커 DDoS 공격받아 한때 먹통
  • 길민권
  • 승인 2014.06.25 02: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나니머스 브라질, 월드컵 홈피 및 브라질 연방경찰국 등 해킹 공격
지난 6월 20일, 자칭 ‘어나니머스(Anonymous) 브라질’이라는 해커그룹이 브라질 월드컵 홈페이지를 공격했다.앞서, 해커그룹 어나니머스가 브라질 월드컵 관련 웹사이트 공격을 선언한바 있어, 전문가들은 어나니머스 브라질이라고 자칭한 해커들이 어나니머스 그룹 소속이라고 추정하고 있다.
 
해당 해커그룹은 브라질 월드컵 기간에 “월드컵 행위 공격”이라는 작전을 기획하고 있다. 그 이유는 브라질 관료들의 부패, 폭력 및 브라질의 빈곤 문제를 외면하고 브라질 월드컵을 개최 한 것에 대해 항의하기 위한 것이다.
 
어나니머스 브라질 해커그룹은 트위터를 통해 이미 백 여 차례 공격을 감행했다고 공개했으며, 그 중에는 브라질 정보기관, 월드컵 후원업체 현대의 브라질 지사 홈페이지, 브라질 축구협회, 브라질 사법부, 브라질 은행, 및 Africa.com.br 등 사이트들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지난주 금요일, 브라질 월드컵 홈페이지는 해커들의 DDoS공격을 받아 마비되었으며, 브라질 연방경찰국 내부 서버를 해킹해 사용자 계정과 패스워드를 공개해 해당 내용들이 사실임을 밝혔다.
 
또한 계속해서 adidas, 버드와이져 맥주, 코카콜라 및 UAE항공 등 브라질 월드컵 후원업체들을 공격할 것이라고 공개하고 있어 추후 후원사를 대상으로 한 공격이 이어질 것으로 추정된다.
 
<★글로벌 정보보안 소식은 데일리시큐!★>
 
[국내 최대 중국 보안정보 제공 전문기업 씨엔시큐리티 / www.cnse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