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00 (금)
몸캠피싱 피해 전문 라바웨이브, “몸캠피씽, 피싱범죄 구제로 고객 만족도 높아”
상태바
몸캠피싱 피해 전문 라바웨이브, “몸캠피씽, 피싱범죄 구제로 고객 만족도 높아”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07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 다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굉장히 편리하지만, 그 편리함으로 인해 불편한 상황이 초래되기도 한다. 모든 정보를 다 찾을 수 있긴 하지만 많은 사람들과 1초만에 여러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 범죄에 쓰이기도 하기 때문.

몸캠피싱은 온라인 환경을 악용한 대표적인 범죄로, 음란 화상채팅, 촬영 아르바이트 등의 목적으로 촬영한 동영상을 확보해 피해자 주변에 유포하는 것이다. 

처음 발생했을 때는 피해자들이 설마 퍼지겠나 하는 생각에 대처를 안일하게 했다가, 실제로 연락처에 등록된 지인들에게 모두 퍼져서 큰 곤욕을 치르기도 했다. 범죄자들은 알몸 영상을 미끼로 해 어마어마한 금품을 요구하고 있는 실정이다.

보안 IT회사 라바웨이브의 경우 다양한 방법으로 몸캠피싱 동영상 유포를 차단하고 있다. 정밀 분석 시스템을 이용해 녹화된 동영상이 연락처 목록에 있는 지인들에게 유포되지 않도록 하고 있으며, CS기술로 유포가 원천적으로 불가능하게 조치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영상이 유포될 수 있는 루트를 차단하고 있어 변수에 적극 대응할 수 있다. 24시간 동안 계속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피해자가 불안해할 일 없이 상황을 빠르게 대처할 수 있으며, 유포되는 케이스에 따라 다르게 조치를 취하고 있다. 이에 고객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유포 대상을 강제로 변경시키거나, 동영상 유포 차단 후 P2P사이트 등에서 영상이 더 확산되지 않도록 하고 있다. 영상 유포 자체를 방지하고 있는데다 매개수단을 다 차단하고 있기 때문에 동영상 확산으로 인해 불안해할 일이 없다는 점도 특징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라바웨이브 대표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