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50 (금)
스마트hrd, 직업상담사2급 100%무료 수강생모집 근로자내일배움카드 직장인국비지원 개강
상태바
스마트hrd, 직업상담사2급 100%무료 수강생모집 근로자내일배움카드 직장인국비지원 개강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05 2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의 새 이름 ‘스마트hrd’에서 재직중이면 직장인 국비지원 온라인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직장인 국비지원 온라인 무료수강을 받기 위해서는 근로자내일배움카드이 필요한데 받는 방법은 고용센터 방문 또는 고용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재직자내일배움카드를 받을 수 있다. 직업상담사 2급 등 직장인 국비지원 온라인 무료수강을 받을 수 있는 ‘스마트hrd’에서 온라인 무료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직업상담사 2급은 우리 사회의 주요 과제인 취업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자격증으로 일을 구하는 사람들을 상담하는 취업알선업무를 주로 담당하며 정부의 일자리 확충 방안 중 하나인 직업훈련 지원 강화에 주목을 받고 있는 자격증으로 취득 후 취업이 가능한 분야는 일반 공무원 가산점 5% 부여가 되며 구민회관, 사회복지기관, 커리어 관련 직종 회사, 헤드헌팅 회사, 직업소개소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이 가능하다.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의 경우 나이, 학력에 제한 없이 누구나 응시 가능한 국가공인자격증이다.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진행되며 두가지 시험 전부 합격을 해야 자격증 발급이 가능하며 필기시험은 매 과목 40점 이상으로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실기시험은 60점 이상이면 합격이며 합격 시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 취득이 된다. 

스마트hrd 관계자는 "직장인 국비지원 과정은 100% 전액 무료로 진행되기 때문에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수강 할 수 있으며 상담신청을 하면 학습플래너가 궁금했던 내용에 대해서 친절하게 상담을 해드리고 있다 ”며 “최근에 잘못된 정보가 알려져서 국비지원 자격요건에 대해서 혼동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스마트hrd는 재직자 수강생들에게 국비지원 자격요건, 국비지원 혜택, 근로자내일배움카드 발급 등 정확한 정보만을 안내하고 있으며 수강 시작부터 마무리 단계까지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이라고 전했다.

직업상담사 2급 등 다양한 직장인 국비지원 온라인 교육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포털 사이트에 ‘스마트hrd’ 검색 후 온라인 무료상담 또는 전화상담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