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0:10 (토)
라바웨이브, 몸캠피씽 동영상 유포 차단 솔루션 등 일반 피싱 범죄 24시간 연중무휴 제공
상태바
라바웨이브, 몸캠피씽 동영상 유포 차단 솔루션 등 일반 피싱 범죄 24시간 연중무휴 제공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05 00: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 범죄는 광범위하게 진행된다. 그리고 가해자의 실체를 정확하게 알기도 어렵기 때문에, 개인이 직접 대처하기가 어려울 수밖에 없다. 또한 피해자가 자신의 피해 사실조차 모르는 경우가 있다. 리벤지포르노, 몰카 유포, 몸캠피싱 등이 모두 이에 해당되며, 바로 대처하기가 어려운 부분이 있다.

온라인에서는 한 번 어떤 자료가 퍼지면 확산되는 것은 시간 문제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라바웨이브(LAVAR WAVE)에서는 다양한 사이버 범죄에 대응하기 위한 24시간 대응 센터를 설립해 실시간으로 문제를 개선하고 있다. 현재 몸캠피싱 외 리벤티포르노, 각종 보안 솔루션 및 범죄수사지원 등의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몸캠피싱은 자신의 신체를 촬영한 동영상이 지인들에게 바로 전송되기 때문에 큰 피해를 입을 수 있다. 정서적으로도 불안해지고, 우울증, 불안증, 대인기피증이 발생할 수 있어 실제로 동영상이 유포되기 전에 바로 대처해야 한다. 동영상 유포가 될 경우 지인들의 지인들에게 일파만파로 퍼질 수 있어 동영상 유포 자체를 막고 있다.

보통 몸캠피싱은 카카오톡, 문자메세지 등을 통해 피해자의 동영상이 유포되는 경향을 보인다. 이에 라바웨이브에서는 기술적 대응을 통해 유포대상을 강제로 변경하거나, 매개수단을 모조리 차단하고 있다. 또한 LAVAR CS기술로 유포가 불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동영상이 퍼질 수 있는 루트를 빠르게 분석해 차단하며, 여러 가지 변수에 발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하고 있기도 하다. 피해자의 휴대폰이 안드로이드인지 아이폰인지, 혹은 휴대폰 외 SNS나 웹사이트 P2P 등을 통해 유포되고 있는지 모두 확인하고 있으며, 유포되는 중이라 해도 영상을 확보해 삭제하고 있다.

온라인에서 동영상이 퍼지고 있다 해도 바로 대처하면 제거할 수 있다. 하지만 늦으면 늦을수록 유포되는 속도도 빨라지고, 유투브나 각종 P2P, SNS 등을 통해 다 퍼지기 때문에 그만큼 제거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릴 수밖에 없다. 때문에 현재 동영상 유포 협박을 받고 있다면 여기서 더 늦어지지 않게 바로 대응을 요청하는 게 중요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