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0:05 (목)
CPE 코리아, ‘골반 변위에 따른 요통의 회복방법’ 주제로 워크샵 개최
상태바
CPE 코리아, ‘골반 변위에 따른 요통의 회복방법’ 주제로 워크샵 개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04 16: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래식컬필라테스에듀케이션 코리아 (이하 CPE 코리아) 주최로 진행된 ‘골반 변위에 따른 요통의 회복방법" 워크샵이 2019년 전반기에 클래식컬필라테스에듀케이션 교육관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워크샵은 이학주 교수의 오랜 경험과 이력으로 재활 트레이닝에 다양한 방식을 적용하여 트레이너, 물리치료사, 요가/필라테스 지도자, 재활전문 트레이너를 대상으로 한 심도 있는 교육과정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골반 변위에 대한 기전 및 평가 방법 그리고 필라테스를 통한 회복이라는 주제에 중점을 두었으며, 재활치료 분야에 높은 이해도를 필요로 하는 직업군에 정보 제공을 도모하였다.

CPE 코리아는 다양한 워크샵을 통하여 필라테스를 직접 지도하는 강사들이 관절의 움직임을 평가하고, 근육의 정확한 위치 및 각 근육간의 연계성 이해, 촉진 및 해부학에 기본이 되는 전반적인 내용들을 충분히 숙지함은 물론, 현장에서 직접 응용할 수 있는 실무적인 트레이닝 교육까지 다양한 필라테스 전문가 과정이 마련되어 있다.

이번 워크샵을 진행한 이학주 교수는 미국척추교정의사(Doctor of Chiropractic), 삼성밸런스의원 및 행복한재활의학과 고문을 지내고 있고, 차의과대학 통합의학대학원 외래교수를 역임하였다.

이번 워크샵은 CPE 코리아 주최로 진행되었으며, 추가적인 내용 및 세미나/워크샵 일정은 홈페이지 혹은 전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