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40 (금)
몸캠피씽 24시 긴급신고센터 ‘시큐어앱’, 각종 피싱 유형별 대처방안 제공
상태바
몸캠피씽 24시 긴급신고센터 ‘시큐어앱’, 각종 피싱 유형별 대처방안 제공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07 1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보안업체 시큐어앱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몸캠피싱과 각종 사기·피싱 범죄를 차단하는 솔루션을 개발하여 피해자들을 대상으로 제공 중이다.

몸캠피씽은 최근 급증한 사이버 금융범죄 중 하나인데, 이성인 척 접근한 공격자가 피해자의 음란행위를 유도, 촬영하고 피해자의 휴대전화 주소록을 해킹해 해당 영상을 지인들에게 유포하겠다는 협박과 함께 금전을 갈취하는 범죄이다.

특히 몸캠피싱은 피해자가 실제로 알고 있는 지인들에게 영상이 유포된다는 점이 큰 피해를 초래할 수 있다. 공격자들은 피해자에게 유포 전후로 평균 300만원에서 600만원 수준의 금품을 요구하게 되는데, 이를 들어주지 않으면 가차없이 영상을 유포한다.

반대로 피해자가 협박범의 요구대로 들어줬을 경우에도 추가 입금을 요구하며 피해자를 옭아맨다. 게다가 유튜브나 각종 커뮤니티 등에도 유포해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몸캠피씽을 당했다면 초기에 빠른 조치가 가장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다.

이에 최근에는 각종 방송매체와 여러 미디어에서 몸캠피씽에 대한 경각심을 강조하고 있다. 때문에 피해를 당한 이들이 시큐어앱과 같은 보안업체에 빠른 구제신청을 통해 피해 없이 범죄로부터 구제를 받는 사례가 늘고 있다.

IT 모바일보안 전문가로 구성된 ‘시큐어앱’은 몸캠피씽, 몸또 신종 범죄수법과 패턴을 분석해 몸캠피싱 피해를 최소화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기술력을 갖춘 보안팀 기술자들이 범죄에 적극적인 대응을 하고 있다.

시큐어앱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몸캠피싱에 당했다면 피싱 협박범에 대응할 것이 아니라 보다 신속히 보안 업체와 경찰에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며 “빠르게 악성코드를 분석하여 유출된 동영상을 유포 전 회수하여 피해를 줄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전했다.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시큐어앱’은 피해자들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독보적인 기술력과 분석 능력, 범죄 패턴 분석 등으로 1세대 보안업체 중 가장 확실한 업체로 자리매김했다.

이외에도 시큐어앱은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범죄 수집 & 차단 등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