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00 (금)
금융보안연구원, 제1차 전자금융 보안기술 자문위원회 개최
상태바
금융보안연구원, 제1차 전자금융 보안기술 자문위원회 개최
  • 길민권
  • 승인 2014.06.23 02: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금융 보안기술에 대해 검토 및 자문 수행하는 협의체

금융보안연구원(원장 김영린)은 19일 금융보안연구원 8층 대회의실에서 ‘2014년도 제 1차 전자금융 보안기술 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전자금융 보안기술 자문위원회는 학계, 유관기관 전문가가 참여해 전자금융 보안기술에 대해 검토 및 자문을 수행하는 협의체로서, 충남대 류재철 교수가 자문위원장을 맡았으며, 이날 위원장을 비롯한 9명의 외부 전문가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이날 자문회의는 ‘스마트폰 전자금융서비스 보안 가이드’와 ‘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 기술 가이드’ 등 2건의 기술가이드에 대한 검토를 진행하고, 추가 보완 사항을 논의했다.
 
또한 한국과학기술원 김용대 교수가 ‘대한민국 금융보안 취약점’을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하고 토론을 진행했다.
 
김영린 금융보안연구원장은 “IT 신기술과 금융서비스의 융합이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금융보안연구원은 유관기관, 학계 등과 긴밀히 협력하여 새로운 금융기술에 대응한 보안 연구를 지속적으로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자금융 보안기술 자문위원회로 위촉된 자문위원은 KISA 정현철 단장, 순천향대 곽진 교수, 고려대 김휘강 교수, 강원대 김상춘 교수, 카이스트 김용대 교수, 충남대 류재철 교수, 서울여대 김윤정 교수, 숭실대 정수환 교수,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 정보보호CP 원유재 교수 등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