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6:10 (수)
“네트워크 보안 없으면 국가 보안 존재할 수 없다”
상태바
“네트워크 보안 없으면 국가 보안 존재할 수 없다”
  • 길민권
  • 승인 2014.06.20 06: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네트워크 보안심사 제도 도입 예정
중국의 네트워크 보안에 대한 정비가 시작되었다. 국가 인터넷 정보 사무실은 “중국은 곧 네트워크 보안심사 제도를 도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제도에서는 국가보안과 공공이익에 관련된 시스템이 사용하는 중요 정보 기술제품과 서비스는 반드시 네트워크 보안심사를 거쳐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지난 2월 중앙네트워크 보안과 정보화 지도팀이 설립 되었으며, 시진핑이 팀장을 맡았다. 한편 중앙 네트워크 정보 지도팀 제1차 회의에서 시진핑은 “네트워크 보안이 없으면 국가 보안이 존재하지 않는 것 과도 같다”라고 강조했다. 이는 네트워크 보안이 국가 전략 레벨로 업그레이드 될 것이라는 것을 시사하고 있다.
 
한편 중국에서 곧 출시할 네트워크 보안심사 제도는 중국 시장에 진입하는 중요 정보 기술 제품 및 기타 제공자들에게 네트워크 보안 심사를 진행할 것을 규정 지었다고 한다.
 
심사의 중점은 해당 제품의 보안성과 제어성이며, 제품 제공자들이 제품제공의 편의를 이용해 불법으로 시스템을 제어하거나 방해하고, 사용자의 시스템을 임의로 중단시키거나 불법으로 사용자 관련 자료를 수집, 저장하는 것을 방어하는 것이다.
 
이 제도에서는 보안요구에 부합되지 않는 제품과 서비스는 중국내에서 사용할 수 없도록 규정하고 있다.
 
<★글로벌 정보보안 소식은 데일리시큐!★>
 
[국내 최대 중국 보안정보 제공 전문기업 씨엔시큐리티 / www.cnsec.co.kr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