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30 11:10 (화)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보안솔루션 새롭게 나와야
상태바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보안솔루션 새롭게 나와야
  • 길민권
  • 승인 2011.09.27 14: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A, 서비스 오퍼레이션 인사이트 3.0 신제품 발표
CA 월드 엑스포 2011’ 성황리에 개최
한국 CA 테크놀로지스(대표 마이클 최 www.ca.com/kr)는 27일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CA 월드 엑스포 2011’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 CA 테크놀로지스는 비즈니스에 있어 ‘지금 이 순간’이 중요한 시대임을 표현하는 ‘The Era of Now’를 주제로 성공적인 클라우드를 위한 IT의 역할을 제시했다.
 
마이클 최 한국 CA 테크놀로지스 사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CA 테크놀로지스 CTO인 트레버 벙커의 비즈니스 ‘민첩성을 위한 IT’, 액센츄어 코리아 인프라스트럭처 컨설팅 리드인 후안 마데라의 ‘클라우드 - IT 서비스 딜리버리’ 기조연설이 이어졌다. 오후 세션에서는 CA 테크놀로지스의 차세대 서비스 어슈어런스,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소개와 함께 동부CNI의 성공적인 클라우드 플랫폼 구축을 비롯한 고객 성공사례도 공유됐다. 
 
기조연설에서 CA 테크놀로지스 CTO 트레버 벙커는 “한정된 예산에도 불구하고 오늘날 IT는 제품과 서비스를 그 어느 때보다 빠르고 신속하게, 24시간 365일 고객, 파트너, 협력업체들에게 제공해야 한다. IT는 또한 기업이 실시간 비즈니스를 구현하고 민첩성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행사장에 마련된 전시 및 데모 부스를 통해 참가자들은 CA 테크놀로지스와 동훈아이텍, 라톤테크, 에이원정보기술, 펜타시스템 등 주요 파트너사가 마련한 최신 솔루션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도 가졌다.  
 
한편, CA 테크놀로지스는 기존 IT 및 클라우드 환경에서 비즈니스 서비스를 관리할 수 있는 차세대 ‘CA 서비스 오퍼레이션 인사이트 3.0(CA Service Operations Insight 3.0)’을 발표했다.
 
서비스 품질과 예측가능성 개선, IT 운영 최적화를 위한 CA 서비스 오퍼레이션 인사이트는 IT 부서가 클라우드와 관련해 올바른 선택을 내리고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가치실현 시간을 앞당길 수 있도록 CA 테크놀러지스가 발표한 제품 및 솔루션 중 가장 최신 솔루션이다.
 
CA 테크놀러지스의 서비스 어슈어런스 담당 스티븐 마일즈(Stephen Miles) 부사장은 “기존 관리 툴로는 오늘날과 같이 도전적이고 역동적인 비즈니스 및 기술 환경을 따라잡지 못한다. 따라서 IT는 이런 판도를 뒤바꿀 수 있는 혁신이 필요하다. CA 서비스 오퍼레이션 인사이트는 많은 기업과 정부기관이 필요로 하는 양방향 실시간 서비스 품질 요구조건을 만족시키기 위해 개발된 차세대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IT 운영 부서는 CA 서비스 오퍼레이션 인사이트(구 CA 스펙트럼 서비스 어슈어런스)를 활용해 인프라, 애플리케이션, 트랜잭션을 동시에 시각화 및 분석할 수 있다. 다양한 기술 영역과 IT 공급망 상에서 발생하는 서비스 문제를 정확히 찾아내 우선순위를 정하고 해결해 서비스 관련 위험 감소, 서비스 품질과 예측가능성 개선, 운영 효율성 최적화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비즈니스 서비스의 예로는 온라인 뱅킹, 소매, 보험금 지급 요청 처리, 운전면허 갱신, 물류/유통 시스템, e911 등이다. 
 
CA 서비스 오퍼레이션 인사이트는 ‘CA 비즈니스 서비스 인사이트(CA Business Service Insight)’가 IT 환경에서 실행중인 서비스를 파악해 기준 데이터 대비 서비스 성능을 비교하는데 필요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CA 비즈니스 서비스 인사이트는 이후 대체 서비스를 검색해 아웃소싱 업체, 내부 직원, 고객과의 계약 관계를 보다 잘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CA 서비스 오퍼레이션 인사이트는 인프라, 애플리케이션 성능, 기타 IT 관리 툴이 제공하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비교해 분석한다. 또한 이 정보를 이용해 특정 비즈니스 서비스를 전달하는 IT 자산을 매핑시키거나 표시하고, 서비스 품질을 측정하며 서비스 품질에 해를 끼치는 IT 자산을 파악한다. 이밖에 서비스 품질 하락과 정전 발생시 데이터센터 및 클라우드 리소스를 할당하기 위해 서비스 데스크 티켓 발부, 상부 보고 및 프로세스 자동화 등 시정 조치가 이뤄진다.
 
CA 테크놀러지스는 고객이 다양하고 복잡한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 및 트랜잭션을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관리할 수 있도록 자사 서비스 어슈어런스 포트폴리오 기능을 크게 향상시키고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다. 이에 일환으로 CA 테크놀로지스는 최근 ‘ITKO’와 ‘워치마우스(WatchMouse)’를 인수했다.

 
CA 서비스 오퍼레이션 인사이트 3.0은 다음과 같이 다양한 업그레이드 기능을 제공한다.
-서비스에 대한 포괄적인 뷰를 실시간으로 구축 및 유지하는 업무를 자동화하고 간소화하는 동적인 비즈니스 서비스 모델링
-서비스 문제를 신속히 해결하고 위험 감소에 적극 대처하기 위해 데이터센터 및 클라우드 리소스를 할당하는 자동화 기능
 
-보안 담당 직원이 사무실을 비울 때도 서비스를 관리하고 경고를 제어(서비스와 보안 위험을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사용자 인터페이스
 
-운영팀이 모든 기술 영역에서 발생한 경고에 대해 우수(모범, 선진) 대응방안을 표준화하고 실행할 수 있는 통합 이벤트 관리
 
-기업이 비즈니스 서비스 모델링과 분석에 대한 책임과 처리업무를 유연하게 분배하면서 중앙집중식 뷰를 제공받을 수 있는 계층화된 아키텍처
 
한편 CA 테크놀로지스 CTO 트레버 벙커는 “퍼블릭이든, 가상화든, 프라이빗이든 클라우드 환경에서 가장 큰 문제 두가지는 우리 회사 중요 데이터가 어디에 위치해 있느냐 그리고 계정관리, 접근관리, 신원인증, 데이터 유출방지 등 보안대책은 어떻게 할 것이냐”라는 문제라며 “CA는 차별화된 보안전략으로 이용자들이 올바른 정보에 올바른 프로세스로 올바른 사람이 접근할 수 있는 방안을 이용자들에게 제공하고 있고 계속해서 이 부분의 기술개발을 추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 그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보안은 과거 솔루션으로는 해결할 수 없다”며 “기존 보안솔루션을 대체할 수 있는 솔루션이 요구된다. 리스크를 분석하고 위협을 탐지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보안이 필요하다. CA는 여기에 기술력을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