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0:25 (토)
디지털포렌식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핸드폰 메시지, 카카오톡 대화 내용 등 데이터 복구가 가능해
상태바
디지털포렌식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핸드폰 메시지, 카카오톡 대화 내용 등 데이터 복구가 가능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04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범죄는 해가 지날수록 고도로 지능화되어 가고 있다. 일례로 랜덤채팅 어플을 통해 피해자를 만들어내는 사례도 발생하고 있다. 랜덤채팅에서 만난 상대방을 카카오톡이나 라인 등의 메신저 앱으로 대화를 하자고 유인한다. 이후 음란한 사진 등을 보내도록 유도하여 성추행 등으로 고소한다며 합의금을 요구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디지털포렌식이다. 디지털 포렌식이란 PC나 노트북, 휴대폰 등 각종 저장매체 또는 인터넷 상에 남아 있는 각종 디지털 정보를 분석해 범죄 단서를 찾는 수사기법을 말한다. 디지털포렌식의 경우 전문적인 분야로 전문적인 도움을 필요로 한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가 눈길을 끈다. 해당 업체는 데이터복구와 법률서비스 전문업체로써 디지털 포렌식 복구프로그램을 직접 개발하여 사용하고 있는 전문업체로 안드로이드폰 삼성 갤럭시S 시리즈, 노트시리즈, 그리고 LG 옵티머스 G, V시리즈와 아이폰 전기종 데이터복구가 가능하다. 핸드폰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전화번호(연락처) 복구, 삭제된 갤러리 사진복구, 문자메세지 복구, 카톡 복구와 더불어 영구삭제도 진행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현재 데이터복구 서비스로는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전화번호부(T연락처) 복구, △갤러리 사진복구, △동영상복구, △음성(통화)녹음복구, △통화기록내역조회복구 등의 메모리 복원과 스마트폰메신저 카카오톡 대화 내용, 카톡대화방 복원, 첨부파일 복구, 보이스톡 복구가 가능하다.

또한 기타 메신저 위쳇이나 밴드, 라인, 위쳇, 틱톡, 페이스북 메신저 등의 대화방 나가기 복구나 저장기간 만료로 삭제가 된 첨부 사진 및 문서나 영상파일 복원도 가능하다. 더불어 아이폰 무한사과, 무한로딩, 사진로딩, 핸드폰 안켜질때(안켜짐), 수리복구 등에 관해서는 디지털포렌식 전문가를 배정하여 1:1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는 데이터복구와법률서비스 전문업체로써 디지털 포렌식 복구프로그램을 직접 개발하여 사용하고 있는 전문업체로 안드로이드폰 삼성 갤럭시S 시리즈, 노트시리즈, 그리고 LG 옵티머스 G, V시리즈와 아이폰 전기종 데이터복구가 가능하다. 핸드폰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전화번호(연락처) 복구, 삭제된 갤러리 사진복구, 문자메세지 복구, 카톡 복구와 더불어 영구삭제도 진행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카카오톡 대화방 나가기 복구 및 기간 만료된 카톡 사진, 동영상까지도 모두 복원이 가능하며, 복구비용과 복구 가능여부는 핸드폰을 사용하는 개인차가 발생하기 때문에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고객센터를 통해 알 수 있다.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는 핸드폰 물에 빠졌을 때 수리와 침수폰 데이터복구도 가능하다고 한다.

휴대폰이 높은 곳에서 떨어지거나 차에 깔려서 파손이 되어도 데이터복구가 가능한 이유는 물리적 손상이 되어도 스마트폰에는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와 같이 데이터가 저장된 메모리칩이 있는데 메인보드고장이나도 메모리칩 만 손상이 없다면 모든 데이터복구가 가능하다.

이제 핸드폰메인보드 고장이나 휴대폰 메인보드 고장 증상이 나타난다면 당황할 필요없이 핸드폰복구 전문업체에서 해결이 가능하다. 아이폰 무한사과, 무한로딩, 무한부팅, 사진로딩, 핸드폰 안 켜질 때(안켜짐), 수리복구 등에 관해서는 디지털포렌식 전문가를 배정하여 1:1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컴퓨터·노트북수리 및 휴지통 비우기 복구, PC카카오톡복구, 외장하드복구. 하드디스크복구, SSD 등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최근에는 디지털 포렌식을 기반한 이혼소송 관련 양육비나 위자료 등의 사건, 외도나 불륜 관련 상간녀 소송과 상간남 소송사건, 미투 관련 성추행이나 성폭행 및 강간사건, 데이트폭력 사건, 협박, 자살사건, 카톡 사기사건 및 카카오톡 보이스피싱, 강력범죄 연루 사건 등 민사 및 형사재판에 법적인 증거로 핸드폰을 복구해서 경찰과 검찰 및 법원에 제출할 수 있도록 휴대폰증거감정서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2014년 세월호 사건 학생들의 휴대폰 복구로 SBS ‘그것이알고싶다’에 디지털포렌식 전문가로 출연하여 핸드폰 복구 재능기부로 세월호 침몰사고 관련 70여 건의 스마트폰 복구 결과를 제공했으며, 대검찰정 수사협조, TV조선 뉴스판 출연(북한 스마트폰 관련)을 포함해 연예인 다수 복구, 경찰, 검찰, 법원 감정업체로 알려져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는 검증된 데이터 복원 업체로 주목 받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디지털포렌식을 기반한 데이터복원전문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