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3 07:40 (일)
팬클럽코인 상장 임박…10월7일 스포와이드에서 그랜드 오픈닝
상태바
팬클럽코인 상장 임박…10월7일 스포와이드에서 그랜드 오픈닝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02 18: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와이드의 팬클럽코인이 지난 1년간의 테스트 및 준비를 끝마치고 10월 7일 상장을 앞두고 있다.

시중의 코인들과는 다르게 세계 유명한 축구 클럽팀을 접목한 블록체인으로 암호화폐 시장에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의 일반적인 팬들은 슈퍼 클럽들의 컨텐츠를 무보수로 대가 없는 노동을 통해 생산해내고, 그것들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면서 그들이 응원하는 클럽들의 브랜드 가치를 점차 넓혀 나갔다. 그러나 이것은 팬들의 일방적인 활동만 있었을 뿐, 그에 따른 어떠한 합리적인 보상체계가 존재하지 않았다.

스포와이드는 팬들을 위해 그리고 팬 활동 문화가 더욱 성숙되기 위해서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다양한 보상체계가 도입이 된다면 지금보다 더 열성적인 팬 문화가 형성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에따라 팬클럽 코인이라는 것을 개발하였고, 팬클럽 활동에 따른 보상이라든지 후원활동 등을 통해 건전한 팬클럽 문화 확장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였다.

한편, 팬클럽코인은 일반 암호화폐와 달리 시세 변동 이슈가 뚜렷하게 나타난다는 특징이 있다. 맨유, 도르트문트, 유벤투스 등 실제 주식이 상장되어 있는 축구 클럽을 모토로 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경기 결과 및 팀 성적 선수 영입 및 이적 이슈에 따라 주가가 변동된다. 모호한 시세 변동에서 벗어나 확실한 투자 이슈를 나타내는 것이 팬클럽코인의 장점이다.

7일 상장하는 코인은 팬클럽코인 맨유(MNU coin), 팬클럽코인 바르셀로나(BAR coin), 팬클럽코인 레알 (RMA coin), 팬클럽코인 뮌헨(BRN coin), 팬클럽코인 리버풀 (LIV coin) 등 총 14개이며, 2020년 3월 야구 팬클럽코인을 상장해 스포츠 팬클럽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저변을 확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