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4:20 (금)
“온라인 무료강의” 사회교육중앙회, 취업성공패키지와 취업정보사이트 관심자 자기계발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취득지원
상태바
“온라인 무료강의” 사회교육중앙회, 취업성공패키지와 취업정보사이트 관심자 자기계발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취득지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02 0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교육중앙회(교육청등록 온라인평생교육원)에서 취업성공패키지를 통한 자기계발 및 취업정보사이트를 통한 구인구직 관심자들의 이력서 스펙업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28가지 자격증종류에 대해서 누구나 조건없이 온라인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강의는 하반기 대기업공채 시즌을 맞아 희망하는 직종에 취업하기 위한 과정을 잘 알지 못하는 이들에게 맞춤형 자격증종류를 제안하고 있다. 또한, 누구나 쉽게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을 통해 취업경쟁력 면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취업역량 강화 및 면접자신감을 북돋아 주며, 기업이 원하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라는 교육적 취지로 기획되었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간편한 회원가입 후 희망하는 과정을 수강신청 완료할 시 최대 3과정까지 수강료 전액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4주~6주 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는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장소의 제약없이 어디서든 공부할 수 있으며, 수강에 필요한 교재와 시험예상문제는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시험에 통과할 시 자격증 1급과 2급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이점이 있으며, 보다 빠른 취업을 준비하고픈 이들을 위해 여타의 취업정보사이트 및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제공하는 것과 동일한 구인구직 정보 및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1365자원봉사센터포털사이트 등에서 확인 가능한 경력인정 봉사활동정보까지 학습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취득할 수 있는 모든 자격증종류는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취업활동은 물론이며, 보건복지부 바우처 제공인력 등록 및 개인 심리상담센터 창업에도 활용할 수 있다. 이에, 자기개발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과 경력단절여성(경단녀재취업)들에게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으며, 재취업과 개인 사업을 준비하는 직장인 자기계발과 퇴직자들에게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취업성공패키지란 저소득 구직자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고용노동부에서 도입한 국비지원 제도로써,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진로적성 검사와 직무능력 증진 및 취업알선과 취성패지원금 등을 제공하고, 취업에 성공할 경우 취업성공수당을 지급한다. 취업성공패키지 지원대상자론 기초생활수급자와 여성가장·위기청소년, 니트족(히키코모리), 탈북자 등이 해당된다. 그 외에도 청년층을 위한 청년취업성공패키지는 취성패청년구직활동지원금도 제공한다.

취업성공패키지 신청방법은 고용노동부 취업성공패키지 사이트에서 자격요건(취성패자격)에 맞는 이들에 한해 신청 가능하다. 허나,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시행하는 이번 온라인 무료강의는 취업성공패키지를 포함해 청년내일채움공제와 실업자·구직자·재직자·근로자내일배움카드 및 국민행복카드·고운맘카드·문화누리카드·아이사랑행복카드 등의 지원여부와는 무관하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자기계발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들의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취업정보사이트란 사람인과 워크넷, 잡플래닛, 크레딧잡, 인크루트, 벼룩시장구인구직 등을 지칭하는 말로, 온라인 포털사이트를 통해 구직자와 구인자를 연결시켜주는 플랫폼 역할을 한다. 이러한 취업정보사이트에선 취업 일자리정보와 취업공고, 대기업고졸채용와 대기업채용공고 및 구인구직 매니저채용 등의 채용정보, 채용박람회 일정 등을 포함해 이력서(자기소개서)·포트폴리오 작성방법과 같은 자기계발 특별세트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사회교육중앙회는 취업성공패키지가 없어도 스펙업과 자기개발을 돕는 자격증종류를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추천자격증 종류에는 초등방과후학교 및 아이돌보미서비스(아이돌봄서비스) 관련분야 취업을 돕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와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독서습관함양으로 집중력 높이는 방법을 위한 독서지도사자격증, MBTI성격유형검사(MBTI무료검사)를 활용해 진학컨설팅을 돕는 진로적성상담사와 청소년진로상담사 등의 자격증이 있다.

또한, 자폐증과 틱장애 등 지적발달장애 아동의 교육지도를 위한 특수아동지도사, 난독증을 겪는 이들의 언어교육을 돕는 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 파닉스 등의 영단어 암기법을 위한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 DSIC성격유형검사와 에고그램테스트, 애니어그램테스트 등을 활용한 심리파악을 돕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및 치유매개체별로 구분지은 미술심리상담사와 음악심리상담사, 놀이심리상담사 등의 자격증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이 외에도 연령대에 따라 나타나는 각양각색의 심리문제에 대처할 수 있도록 아동심리상담사와 청소년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등의 자격증과정을 개설해 초등ADHD증상·청소년ADHD증상·성인ADHD증상 및 치매초기증상과 같은 심리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고 있으며, 다양한 불안장애(스트레스성 공황장애·대인기피증·PTSD·강박증·광장공포증), 성격장애(조현병·분노조절장애·망상장애·피해의식·나르시시즘), 기분장애(우울증초기증상·조울증·조증) 치유를 위한 인지행동심리상담사와 분노조절심리상담사 등의 자격증과정을 교육하고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주관한 온라인 무료강의는 큐넷·대한상공회의소 등의 국자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국가공인자격증) 취득 희망자 및 취업성공패키지 1·2유형 포털사이트 등을 비롯한 어떠한 국비지원 지원여부와는 무관하게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온라인 무료강의 수강신청 및 취업정보 등의 자세한 사항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전화문의 및 확인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