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8:30 (수)
'예스컴' 카카오톡 대화방 나가기, 카톡 삭제 대화내용 복구 아이폰까지 지원 확대
상태바
'예스컴' 카카오톡 대화방 나가기, 카톡 삭제 대화내용 복구 아이폰까지 지원 확대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01 15: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다양한 어플을 설치하고 사용한다. 여러 기능을 가진 다양한 어플이 있는 가운데 가장 기본적인 앱은 메신저 앱이 아닐까.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국민 메신저'라고 불리우는 카카오톡이다. 사용법이 간단하고 실시간 채팅 및 사진, 동영상 공유, 문서파일 전송 등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업무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

하지만 카카오톡 대화방 나가기를 하거나 새로운 기기로 변경을 하게 되면 저장 되어 있던 카톡 대화내용, 사진, 동영상, 첨부파일 등이 모두 사라지는 경우도 있다. 물론 자체적으로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하기 기능이 있지만 이것에 대해 모르고 있는 사람도 많지 않고 기간도 한정되 어 이용하지 않는 경우도 많다. 이처럼 카카오톡 대화방을 실수로 삭제를 하였거나, 채팅방 나가기를 하거나, 파손이나 침수, 기기변경을 통해 대화내용 이 사라졌을때 다시 되살리기 위해 데이터복구 업체에 문의를 하거나 의뢰를 하는 경우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카톡 대화방, 삭제된 카톡내용 복원 등 여러 이름으로 불리고 있지만 기본적으로 스마트 폰 속 메모리에서 삭제된 데이터를 추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추출된 데이터는 엑셀 파일로 저장이 되기 때문에 다시 스마트폰으로 저장은 불가하다. 이렇게 추출된 데이터는 디지털 포렌식 작업을 거쳐 경찰서 제출용 확인서나 법원 제출용 증거 감정서로 제출이 가능하며 법적 증거물로 인정을 받을 수 있다.

데이터복구 전문 업체 '예스컴' 담당자는 “최근 사기, 협박, 보이스피싱, 성추행 및 이혼 소송에서 새로운 증거자료로 카톡 복원 내용이 많이 활용되는 만큼 관련 문의와 요청이 대폭 늘었다. 이 때 중요한 것은 업무나 개인 사정상 휴대폰을 계속 사용하는 경우 오버라이트(덮어쓰기)되어 복구가 되지 않는 경우도 많이 있다는 것이다.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최대한 빨리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이 유리하다. 또한 개인 정보를 다루는 일이다 보니 본인을 증명 할 수 있는 신분증과 통신사 에서 발급해주는 가입 확인서가 필요하다. 임의로 처리하는 경우 법적제재를 받을 수 있어 반드시 확인하는 내용이다”고 전했다. 

'예스컴' 에서는 새로운 알고리즘이 적용된 최신 휴대폰에 대한 복구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진행한다. 갤럭시S10, 갤럭시노트9 등 최신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아이폰XS, 아이폰8, 플러스 등 보안이 까다로워 처리가 어려운 아이폰 복구도 가능하다. 최근에는 화웨이, 샤오미 복원까지 가능해졌다.

추가적으로 핸드폰 사진, 동영상 복구 및 휴대폰 전화번호부(연락처) 복구, 음성녹음파일, 메모, 일정 복구, 갤러리에서 지운 사진복구 및 아이폰 무한사과, 무한부팅 복원도 지원한다.

'예스컴' 에서는 스마트폰 관련 복구 뿐만 아니라 컴퓨터, 노트북 관련 수리 및 데이터복구도 지원한다. 하드디스크, SSD 복구, 보이스레코더, CCTV 등에서 사용하는 마이크로 SD카드 및 USB 메모리 복원을 지원한다. 인식불가, 포맷메시지, 오류메시지 등 다양한 오류 증상에 대해 저장되어 있는 사진, 동영상, 문서파일 복구가 가능하다.

또한 컴퓨터 부팅불가, 전원불량, 화면불량 등의 증상이 나타났을때에는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RAM 등 주요 부품을 점검 하여 정확한 원인을 찾아서 문제를 해결한다. 아이맥, 맥북 수리 등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한 제품도 처리가 가능하고 노트북 액정, 키보드, 배터리 교체도 가능하다.

현재 소비자의 가격 부담을 줄이기 위해 10월말까지 최대 30% 공임비용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의 편의성을 위해 서울 강남, 사당 등 전지역과 경기 과천, 시흥, 부평 등 수도권 및 인천 전지 역에 대해 무료 출장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센터내방, 택배접수, 원격지원 서비스도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데이터복구 전문기업 ‘예스컴’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