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2 11:55 (일)
24시 몸캠피씽 신고센터 ‘시큐어앱’, 몸캠피싱 유포차단 실시간 대응…피해 최소화 총력
상태바
24시 몸캠피씽 신고센터 ‘시큐어앱’, 몸캠피싱 유포차단 실시간 대응…피해 최소화 총력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01 2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기승을 부리고 있는 사이버범죄가 보호의 대상인 청소년까지 위협을 하고 있다. 최근 4년간 몸캠피싱의 누적 피해자는 총 3만1천여명에 이른다. 이 중 절반 가까이가 미성년자로 알려졌을 만큼 많은 청소년들이 범죄에 노출되어 있는 상황이다.

몸캠피씽의 피해자들은 수치심에 신고를 기피하는 경향이 있어 실제 피해규모는 알려진 것보다 훨씬 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지난 2월 서울시 임시회 본회의에서 몸캠피싱이 안건으로 올라 교육당국 차원에서 엄중한 실태 파악과 이를 예방하기 위한 실질적인 교육이 급선무라는 지적이 제기되기도 했다.

몸캠피씽이란 성적 호기심을 유발하여 음란행위를 유도한 뒤 해당 영상을 녹화하여 피해자의 휴대폰을 해킹하고 주소록 안의 지인들에게 영상을 유포하겠다며 금품을 요구하는 수법의 범죄이다.

게다가 금품요구는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돈을 요구하기 때문에 피해자는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밖에 없으며, 원하는 요구를 들어줘도 유포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스스로 조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만약 몸캠피씽을 당하게 되어 협박을 받게 될 경우에는 신속하게 보안 전문업체를 통해 대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IT 모바일보안 전문가로 구성된 ‘시큐어앱’은 몸캠피씽, 몸또 신종 범죄수법과 패턴을 분석해 몸캠피싱 피해를 최소화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기술력을 갖춘 보안팀 기술자들이 범죄에 적극적인 대응을 하고 있다.

시큐어앱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몸캠피싱에 당했다면 피싱 협박범에 대응할 것이 아니라 보다 신속히 보안 업체와 경찰에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며 “빠르게 악성코드를 분석하여 유출된 동영상을 유포 전 회수하여 피해를 줄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전했다.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시큐어앱’은 피해자들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독보적인 기술력과 분석 능력, 범죄 패턴 분석 등으로 1세대 보안업체 중 가장 확실한 업체로 자리매김했다.

이외에도 시큐어앱은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범죄 수집 & 차단 등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