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35 (토)
엑시더스, 미스테리코 MOU체결
상태바
엑시더스, 미스테리코 MOU체결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01 10: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를 접목한 라이프 데이터 수집 인프라 구축’을 위해 주식회사 엑시더스(대표 김종식)과 주식회사 미스테리코(대표 고남길)가 지난 27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엑시더스는 생활에 밀접한 라이프 케어 서비스의 데이터를 관리/가공하는 빅데이터 회사로, 주요 서비스는 차량 애프터마켓 서비스 운영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ERP 시스템인 ‘램프(RAMP)’이다.

미스테리코는 사용자가 자유롭게 기능을 선택·확장 할 수 있는 인공지능 챗봇 빌더 ‘라떼 AI’(LATTE AI)를 서비스 운영 중이며, 주문·예약·결제 등 여러 기능을 플러그인 방식으로 손쉽게 추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 체결로
 ▶‘라떼 AI’를 활용하여 ‘램프(RAMP)’ 전용 상담봇 개발 및 서비스 제공
 ▶기존 B2B 대상 서비스에서 B2C 대상 서비스로 확장하기 위한 공동 개발 연구
 ▶데이터 기반으로 한 타깃 마케팅 전개와 고객 편의 서비스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 할 예정이다.

김종식엑시더스 대표이사는 “상담원의 근무시간에 상관없이 24시간 상담할 수 있고 고객 문의에 대기시간 없는 점에서 고객 상담에 만족도를 크게 높일 수 있다"라며 "이로 인해 고객이 원하는 니즈에 대한 데이터를 빠르게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고남길 미스테리코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고객사와의 지속적인 데이터 수집을 통해 기업 맞춤형 인공지능 챗봇 기능들을 계속해서 개발하고 업데이트를 해나갈 계획이다"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