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7:10 (토)
광교필라테스 ‘리모션필라테스’, 캐나다스탓필라테스 기구, 미국 발란스드바디기구 만족도 높아 인기
상태바
광교필라테스 ‘리모션필라테스’, 캐나다스탓필라테스 기구, 미국 발란스드바디기구 만족도 높아 인기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30 14: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대가 변하며 몸매 관리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다. 단순히 금식과 무리한 운동, 원푸드 몸매관리처럼 건강을 해치는 방식이 아닌 건강하고 정직한 식단과 무리하지 않는 꾸준한 운동으로 속근육 단련과 올바른 체형교정으로 건강한 몸매관리를 추구하는 것이다.

그중 건강한 운동으로 각광받고 있는 것이 바로 필라테스이다. 필라테스는 웨이트 트레이닝, 발레, 요가의 여러 움직임과 원리를 종합하여 만들어낸 운동법으로 스트레칭과 유산소, 무산소성의 운동이 결합되어 균형 잡히고 탄탄한 몸매를 만들어주며 체형 교정 효과를 볼 수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광교필라테스 ‘리모션필라테스’에서는 기존의 필라테스와는 다른 행보를 걸어 눈길을 모은다. 국제 지도자 자격증인 스탓 필라테스(STOTT PILATES), 모던 필라테스(MODERN PILATES)를 획득한 정식 필라테스 강사진의 전문적인 운동 지도가 가능해 관심이 집중된다. 몸매관리나 체형관리뿐만 아니라 통증관리를 위한 재활필라테스 및 임산부 필라테스가 진행된다. 

또한 광교필라테스 리모션필라테스에서는 안정성이 입증된 30년 전통의 캐나다 스탓필라테스기구와 미국의 발란스드 바디기구를 사용하여, 체형에 맞는 옵션 변형이 가능하단 특장점이 있다. 또한, 업체 측은 차팅 시스템을 통해 운동프로그램과 만족도를 주기적으로 체크해, 더욱 만족도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포츠영양 트레이너 또한 상주하고 있으며, 개개인의 체형과 성향, 운동 목적에 적합한 필라테스 운동법을 교육하고 정확한 PT프로그램을 설계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정확하고 면밀한 상담을 통해 강사를 배정, 관리하고 있다.

광교기구 필레테스 리모션필라테스의 그룹레슨의 경우 4:1의 그룹 레슨을 진행해 소규모로 수업으로 진행하며,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자율 예약으로 진행된다. 

어린 자녀와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어린이 성장을 위한 키즈클래스, 임산부를 위한 클래스 또한 별도로 운영하며, 근력강화 및 장년층세대를 위한 실버클래스 등 프로그램들도 오직 이곳에서만 가능한 것이다.

업체 관계자는 “많은 사람들이 함께 이용하는 공간인 만큼 청결에 대한 부분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매일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하면서 무엇보다 필라테스에 대해 낯설고 잘 알지 못하는 이들을 위해 접근성을 높이고 대중화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라고 설명했다.  

또한, 강사진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정기적인 스터디와 워크샵 교육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기구 필라테스의 경우, 전문 자격증 취득이 수업의 퀄리티를 계속 보장해주진 않는다. 게다가 코어 근력을 단련하는 운동인 만큼, 잘못된 동작은 부상으로 직결되기 때문에 지속해서 훈련과 함께 이론 습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따라 업체 측은 소속 강사진에게 국내는 물론 해외 워크샵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지원도 아끼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상현동 필라테스 리모션필라테스는 이외에도 평일 정오 수업인 런치 필라테스와 주말에만 시간이 나는 이들을 위한 토요일 필라테스 수업도 알차게 운영 중이다.  

상현역 필라테스 리모션필라테스는 고급인테리어과 함께 주차시설(2시간 무료)을 완비해놓아 수업 전·후로 편의성을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