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50 (금)
아카마이, 네이티브 MPEG-DASH 및 HDS 지원 발표
상태바
아카마이, 네이티브 MPEG-DASH 및 HDS 지원 발표
  • 길민권
  • 승인 2014.06.16 17: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가하는 커넥티드 디바이스에 고품질 비디오 딜리버리 간소화 지원
아카마이가 실시간 및 선형 스트리밍 콘텐츠를 위해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HTTP MPEG-DASH(Motion Picture Experts Group-Dynamic Adaptive Streaming over HTTP) 및 HDS(HTTP Dynamic Streaming)[2] 포맷에 대한 네이티브 지원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아카마이는 전세계적으로 분산된 자사의 서비스에 이와 같은 추가 포맷을 적용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다양한 커넥티드 디바이스에 대한 한층 향상된 유연성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추가된 MPEF-DASH 지원은 공중파 및 광대역 인터넷 연결을 통해 전달되는 인터랙티브 텔레비전을 위한 유럽 공통 표준인 HbbTV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며, HDS는 어도비 플래시를 통해 널리 지원된다. DASH 및 HDS의 추가 지원은 아카마이의 기존 RTMP 및 HLS 포맷을 위한 기존 지원을 보완해, 갈수록 복잡해지는 고품질 온라인 비디오 딜리버리를 간소화시킨다.
 
새로 추가된 기능은 이벤트 제작자가 가까운 아카마이 인제스트 서버에 직접 스트리밍할 수 있게 설계됐으며, 로컬 네트워크 문제 및 혼잡으로 인한 품질 저하 우려를 최소화시킨다. 또한 아카마이는 제품 호환성 인증을 위해 인코더 벤더와 협력하고 있어 자사 어댑티브 미디어 플레이어에 DASH 지원을 추가했다. 이러한 3중 접근 방식을 통해 사용자들은 라이브 이벤트를 높은 품질로 더욱 쉽게 전세계 시청자들에게 스트리밍할 수 있다.
 
엘레멘탈 테크놀로지는 아카마이가 최초로 다이렉트DASH 및 HDS 인제스트를 인증한 첫 번째 파트너 기업이다. 엘레멘탈 라이브 및 엘레멘탈 서버 제품들은 스트리밍 콘텐츠가 새로운 포맷 내에서 아카마이의 인제스트 포인트를 통해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전송될 수 있도록 구성 및 테스트됐다.
 
키스 윔스 엘레멘탈 최고 마케팅 담당자는 “엘레멘탈도 아카마이와 같이 고객을 위한 원활한 엔드-투-엔드 경험의 중요성을 깨닫기 시작했다”며, “아카마이와 협력해 지속적으로 양사의 고객들을 위한 기술적 역량을 향상시키는데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아카마이의 어댑티브 미디어 플레이어는 새롭게 출시된 dash.js v1.1.2 표준[6]을 포함해 DASH에 대한 지원을 제공한다. 이미 세계 최대 방송사들에 의해 사용되고 있는 어댑티브 미디어 플레이어는 커넥티드 디바이스 전반에 걸쳐 플레이어 기술에 간단하면서도 강력한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
 
윌 로우 아카마이 미디어 엔지니어링 수석 아키텍트는 “다중 스트리밍 표준 및 최상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아카마이의 지속적인 혁신은 높은 품질의 엔드-투-엔드 경험과 함께 빠르고 안전한 콘텐츠 인제스트를 지원한다”며, “이러한 아카마이의 노력과 기능으로 워크플로우는 간소해지며, 탁월한 비디오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카마이는 DASH 인더스트리 포럼의 창립 회원이자 라이브 스트리밍을 위한 완벽한 DASH 워크플로우를 제공하는 최초의 콘텐츠 딜리버리 네트워크 기업 중 하나로 개방형 표준 지원 및 커넥티드 디바이스를 위한 비디오 딜리버리 간소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IT 및 보안정보는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IT뉴스팀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