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8:00 (금)
몸캠피씽 대응&차단센터 ‘팀카시아’, 24시간 몸캠피싱 피해자 구제 나선다
상태바
몸캠피씽 대응&차단센터 ‘팀카시아’, 24시간 몸캠피싱 피해자 구제 나선다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30 2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떤 한 범죄사건이 발생되었을 때, 보편적인 절차에 따라 종료되는 경우도 있지만 범죄가 종료된다고 하더라도 피해가 계속 파생, 확산되는 경우도 있다. 그래서 범죄에 휘말렸다면 각 상황에 맞게 대처해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 그중 몸캠피싱의 경우 피해 범위가 너무 넓고 2차, 3차로 계속 확산될 수 있어 많은 주의가 필요하다.

물론 음란 채팅을 하지 않는다든지, 낯선 사람의 호의에 스스로 조심해야 하지만, 피팅모델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찍은 사진으로 협박을 당하는 등 전혀 예상치 못 한 경로로 사건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피해를 막기 위한 방법을 알아내는 게 우선이다.

몸캠피씽은 영상통화를 하거나 채팅을 하는 도중 악성코드를 전송하여 휴대폰을 해킹하고 피해자 지인들의 연락처로 단체 채팅방을 개설해 영상을 유포하거나 개별적으로 유포하는 식으로 벌어진다. 몸캠영상 유포 전후로 가해자들은 금품요구를 하게 되는데, 갑자기 당하게 된 사람들은 유포가 두려워 울며 겨자 먹기로 무리한 금전적인 요구에 응하고 있다.

그러나 그런 요구를 수용해도 대부분 영상이 유포되거나 지속적인 금전적 압박이 심해져 견디기 어려운 수준에 이를 수 있다. 때문에 지인들에게 유포되기 전 바로 IT 보안회사를 찾아 검증된 기술로 동영상을 지우고, 유포되지 않게 해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팀카시아’에서는 페이스톡사기나 몸캠피싱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여러 가지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가해자의 서버에 저장된 동영상을 확보해 제거하고 유포된 경로를 확인한 뒤 차단하는 작업을 통해 피해자들을 구제하고 있다.

특히 IT 보안회사 팀카시아는 몸캠피싱 범죄 수법이 다양해지고 더욱 피해자가 늘어나는 상황에 맞춰 해당 패턴에 맞는 솔루션을 제시하며 동영상을 유포 차단한다. 팀카시아는 현재까지 24개의 솔루션을 개발한 상태이며, 영상 제거 후에도 이틀 간 무료로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피해자들의 문의는 24시간 언제든 받고 있으며, 동영상 자체 삭제 및 유포 경로 확인 등 여러 부분에서 도움을 주고 있다.

몸캠피싱은 발생 이후 계속 그 피해 수가 증가하고 있다. 자신의 피해 사실이 지인들에게 모두 전송되는 만큼, 신중하게 접근하되 빠르게 대처하는 게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