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7:10 (토)
몸캠피씽 24시간 해결하는 IT보안회사 ‘팀카시아’, 뛰어난 기술력 보유…몸캠피싱 피해자 구제
상태바
몸캠피씽 24시간 해결하는 IT보안회사 ‘팀카시아’, 뛰어난 기술력 보유…몸캠피싱 피해자 구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27 2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 5년 전부터 성행하기 시작한 몸캠피싱은 많은 피해자를 만들어내고 있다. 초기에는 20대 피해자가 많았다면 최근 들어서는 30대, 40대까지 피해를 호소하고 있으며 10대 피해자도 계속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몸캠피싱은 음란채팅을 하자고 유도한 뒤 정상 앱을 가장한 악성코드를 설치하게 만들어 음란한 사진이나 영상을 찍게 한 이후 이를 유포하겠다고 협박하며 돈을 뜯어내는 피싱·사기·협박 범죄수법이다,

몸캠피싱은 대부분 좋지 않은 경로를 통해 만난 모르는 사람과의 음란 화상채팅에서 시작된다. 음란 채팅 외에도 피팅모델 알바를 제안해 피해자를 속여 알몸을 촬영한 다음 그 영상으로 협박하는 경우도 있고 얼굴과 다른 사람의 알몸을 합성하여 해당 합성본으로 협박하는 경우도 있다.

이에 몸캠피싱으로 인해 실제 피해를 본 사례가 많아지고, 혼자 대응하기가 불가능한 피해자들이 전문 IT 보안회사를 찾고 있다. 보안회사에서는 리벤지포르노, 몸캠피싱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여러 가지 작업을 진행하며, 가해자가 협박하는 동영상을 제거하고 유포된 경로를 확인한 뒤 차단할 수 있다.

‘팀카시아’와 같은 보안회사에서는 페이스톡사기, 몸캠피싱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여러 가지 작업을 진행하며, 가해자의 서버에 저장된 동영상을 확보해 제거하고 유포된 경로를 확인한 뒤 차단할 수 있다.

IT 보안회사 팀카시아 IT1 김태원 팀장은 “몸캠피싱은 피해자의 몸캠동영상 유포를 빌미로 끝없는 대가를 요구한다. 금전적 요구에 응해도, 또 더 큰 금액을 요구하면서 피해자를 늪에 빠지게 하는 것이므로, 빨리 보안회사를 찾아 대처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IT 보안회사를 찾을 때는 어떤 곳이 신뢰할 만한 곳인지를 알아야 한다. 수 많은 회사가 있지만, 그 안에서도 기술력에 대한 차이가 있고, 신뢰도에 대한 차이가 있다. 어떤 사례를 보면 보안 회사에 되려 협박을 받아 이중 삼중으로 고초를 겪는 피해자도 있다. 때문에 가해자들의 요구에 응하지 말고 바로 믿음 가는 보안회사에 연락을 취해 동영상 유포 차단을 위한 방법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IT 보안회사인 팀카시아는 동영상 유포 차단 기술을 개발한 이후로, 현재까지 솔루션을 24개까지 확장한 상태이다. 게다가 24시간 모니터링 시스템도 갖추고 있어 언제 피해자들에게 연락이 오든 바로 대처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에도 적극 대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