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1:05 (수)
“무료교육센터” 국제자격검정원, 열등감·의존증·고정관념으로 인한 스마트폰·알콜중독장애 증상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강의지원
상태바
“무료교육센터” 국제자격검정원, 열등감·의존증·고정관념으로 인한 스마트폰·알콜중독장애 증상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강의지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27 12: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개설된 28종 자격과정 중 3과정 무료수강지원

국제자격검정원이 교육재능기부 취지로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28종 자격과정 온라인강의를 전액무료 지원 중이며, 이를 통해 직장이나 학교, 가정 등에서 경험할 수 있는 자격지심 열등감과 도박중독·알콜의존증 및 각종 편견이나 고정관념 등에 의한 중독증상 극복방법을 교육비 전액면제로 배울 수 있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 무료회원가입 후 수강신청 시 자동으로 수강료가 무료로 조정되며, 신청자들은 교육원에 개설된 28종 자격증종류 중 3과정까지 선택하여 전액무료수강 할 수 있다. 또한 교재와 시험예상문제는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며, 4주~6주 기간에 인터넷강의와 자격시험으로 자격과정이 진행된다고 교육원측은 소개했다.

국제자격검정원 관계자는 “무료수강 취지는 심리상담사는 내담자 마음의 안정과 스트레스해소법을 심리학적 기법으로 도울 수 있으므로 쇼핑중독·여행중독 및 알콜의존증·니코틴중독증상 등의 극복을 도모할 수 있다. 또한, 직장과 가정에서의 성역할고정관념 및 학업성취도에 의한 열등감을 해소하도록 하며, 나아가 심리상담사분야 자격증취득을 통해 상담직종 취업 희망자들의 취업범위를 넓이고자 교육재능기부 취지로 마련했다.”고 전했다.

이번 무료수강을 기회를 통해 학습할 수 있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는 인지행동치료기법으로써 스마트폰중독이나 알콜중독·도박중독·쇼핑중독 등의 중독증상이나 의존증 극복을 돕고, 미술심리상담사는 미술치료프로그램을 통한 감정표출로 심신안정을 도모한다. 인성지도사자격증과정은 긍정적 마인드컨트롤을 도울 수 있으며, 음악심리상담사는 음악치료프로그램으로 정서안정과 편안한 숙면을, 위기심리상담사는 심리적 위기상황에 대처 방안을 마련한다.

또한, 내담연령별로 구분지은 아동심리상담사는 정서와 행동상의 장애 예방을 돕고, 청소년심리상담사는 사춘기 청소년들이 약물이나 음주 등에 의존성을 가지는 것을 예방한다. 노인심리상담사의 경우 노인들의 성공적인 노화를 위해 음주나 심리적 불안감 억제를 도와준다.

중독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폭력적인 행동양상을 보이며 주변인들에게 피해를 주거나 극도의 불안감으로 누구와도 만나지 않는 불안장애(대인기피증증상·공황장애·결벽증·PTSD) 등을 겪을 수 있다. 이에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분노조절상담사 자격과정을 추천하며 중독증상이나 화병증상(홧병·울화병) 극복과 각종 성격장애(망상장애·분노조절장애)나 기분장애(우울증장애·조울증증상) 등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국제자격검정원에 개설된 자격증종류에는 앞서 언급된 자격증추천과정 외에도, MBTI성격유형검사(MBTI무료검사)를 활용해 진학컨설팅을 돕는 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과 청소년진로상담사자격증, 사주명리학과 무료만세력보기 등 동양철학을 다루는 명리심리상담사자격증, 초등방과후교실 및 베이비시터자격증과 아이돌보미자격증 직무관련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과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등의 자격과정을 교육하고 있다.

이 밖에도, 독서습관 함양으로 집중력 높이는 법을 돕는 독서지도사자격증, 다문화가족의 언어교육 및 틱장애증상 등의 언어치료를 위한 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 파닉스 관련 영단어 암기법을 위한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 미래유망직종으로 각광받는 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 도덕적 가치관 형성을 위한 부모교육지도사, 지적발달장애나 자폐증증상 아동들의 특수교육을 위한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 등이 있다.

국제자격검정원 관계자는 “금번 무료교육지원은 심리교육학 기법에 자기계발 희망자 및 육아종합지원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 재가노인요양센터, 노인주간보호센터 등의 시설에 상담관련 직무로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본원에서는 자격과정운영 뿐 아니라 취업준비생들에게 취업채용공고를 무료로 제공코자 홈페이지에 취업지원센터를 마련해 취업정보무료제공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통해 취업정보와 함께 취업자소서예시·포트폴리오 및 이력서 작성에 도움 되는 정보 등도 확인 가능하다. 또한, 큐넷 등의 국가자격증종류인 국가기술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국가공인자격증 및 사회복지사자격증·요양보호사자격증·보육교사자격증과 한국어교육자격증 취득방법 등에 관심 있는 이들 모두가 무료교육지원의 대상자이기 때문에 많은 신청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