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2:45 (금)
엔시큐어, FY14 게임 보안 세미나 개최…대응방안 공유
상태바
엔시큐어, FY14 게임 보안 세미나 개최…대응방안 공유
  • 길민권
  • 승인 2014.06.12 02: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네오위즈 등 10개 게임사 개발자 및 보안담당자 30여명 참석

애플리케이션 및 IT인프라 보안 전문 기업 엔시큐어(대표 문성준)는 6월 11일 수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판교 글로벌 R&D 센터에서 국내 주요 게임사 개발자 및 보안담당자들을 초청한 가운데 비공개 FY14 게임 보안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최근 관련 업계에서 대두되고 있는 게임 소프트웨어에 대한 보안 위협 및 대처 방법, 다양한 게임 보안 정보의 공유, 효과적인 보안 전략 수립을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NHN, 넥슨, 네오위즈, 위메이드, 웹젠 등 국내 대표적인 10개 게임사의 게임 개발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세미나에는 약 30여명의 주요 담당자들이 참석해 게임 보안 이슈에 대해 심도 높은 논의를 진행했다.
 
이날 세미나 주요 발표로는 국내 유명 게임사 보안팀장이 “최신 게임 위협과 대응방안”, 고려대학교 김휘강 교수의 “차세대 불량유저 제재기법–게임 유저간 행위 전파 기반 탐지”, 악산 테크놀로지사(Arxan Technology)의 레니 알렌(Rennie Allen)의 “최신 게임 보안 이슈 및 대응 방안(Securing Game)” 등 게임보안 현안에 대한 다양한 발표가 이어졌다.
 
이번 세미나를 주관한 엔시큐어 손장군 이사는 “게임사의 오랜 고민거리인 게임 소프트웨어를 타깃으로 한 고도화된 해킹에 대한 대응 방안을 공유하고, 이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 방법을 함께 나누고자 했다”며 ”앞으로 이러한 게임 해킹 이슈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으로 악산의 최신 보안 기술을 국내 게임사에 본격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엔시큐어는 시큐어코딩, 애플리케이션 무결성 방어, 통합 권한 계정관리/감사, OTP 등의 보안 솔루션 및 서비스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주요 금융사, 제조사 등 200여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