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4:25 (금)
[IT] 루커스 와이어리스, 스마트 와이어리스 서비스 2종 국내 출시
상태바
[IT] 루커스 와이어리스, 스마트 와이어리스 서비스 2종 국내 출시
  • 길민권
  • 승인 2014.06.10 15: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퍼블릭 와이파이 액세스의 간소화된 프로비저닝, 관리 및 수익 제공
무선 네트워크 전문 업체 루커스 와이어리스(지사장 김영호)가 루커스 스마트 와이어리스 서비스포트폴리오 중 2가지 서비스를 국내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클라우드 내 운영이 가능하고 무선랜(WLAN) 서비스를 둘러싼 비즈니스, 공공, 서비스 공급업체 및 부가가치 리셀러(VARs)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킨다고 밝혔다.
 
새로 출시된 두 클라우드 서비스는 모바일 시대에 가장 스마트한 와이어리스를 지원하는 동시에 스마트 와이파이(Smart Wi-Fi) 인프라 상에서 광범위한 부가가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쇼핑몰, 경기장, 컨벤션 센터, 공항 및 리테일 아울렛과 같이 매니지드 퍼블릭 와이어리스 액세스를 제공하는 기업 또는 장소 등에 적합한 SAMS은 WLAN 컨트롤러, 인증 서버, 종속 포털, 광고 엔진 및 콘텐트 필터링 등의 로컬 네트워크 인프라를 클라우드 서비스로 제공해 기존 모델을 매니지드 와이파이 서비스에 맞게 전환시킨다.
 
SAMS는 매니지드 와이파이 액세스 서비스 제공에 필수적인 별도의 데이터 센터 설립 또는 값비싼 인프라 구축 없이 기업이 단일 또는 여러 장소에서의 무선 핫스팟을 빠르게 생성 및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시킨다. SAMS는 다른 퍼블릭 와이어리스 액세스 솔루션과 달리 모든 필수 인프라 구성요소와 서비스 요소를 하나의 솔루션으로 결합시킨 것이 특징이다.
 
루커스코리아 김영호 지사장은 “클라우드가 와이어리스 액세스 시장에 가져 올 혜택은 엄청나다”며, “루커스는 세계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와이파이 인프라 솔루션을 제공할 뿐 아니라 SAMS와 함께 클라우드 기반 액세스, 위치 서비스, 광범위한 분석 및 네트워크의 수익화 지원 기능 등 혁신적인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 파트너와 고객들에게 와이파이의 무궁무진한 가치를 보여주는 기능들을 끊임없이 제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호애진 기자 ajh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