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3:35 (목)
다인스㈜, 대한민국 미래경영대상 수상
상태바
다인스㈜, 대한민국 미래경영대상 수상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25 15: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의 숫자를 효율적으로 카운트하는 방법은 없을까? 

다인스㈜를 창립하게 된 질문이자 관련 업계 종사자라면 누구나 갖는 궁금증이다. 우리의 주변을 둘러보면 사람의 숫자를 카운트해야 할 필요가 많이 있다. 예를 들어, 시장조사를 위한 유동인구 조사, 매장 마케팅 기획을 위한 매장 입장고객 분석, 지자체의 행사 참여 인구 조사, 박물관, 국립 및 도립공원의 무료 입장객 조사 등이다.

무인계수 사업 초창기에는 사람이 직접 카운트하여 추정 분석을 하거나, 정확도가 낮은 센서 방식이 대부분이었다. 다인스㈜는 지능형 영상분석 카메라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이를 활용한 24시간 실시간 무인계수시스템(People Count)을 연구 개발하여 공급하였다. 

뿐만 아니라 지능형 카메라를 활용한 입장객의 성별과 연령대를 분석하는 시스템과 현재 인원(대기열)을 실시간 분석하여 대기시간 알림 시스템, 특정 공간에 정해진 인원만 입장할 수 있는 특정 인원 감지 사업 등으로 무인계수 사업의 다각화, 전문화를 꾀하였다.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한 '2019 대한민국 미래경영대상'에서 ‘무인계수시스템’ 부문 대상을 수상한 다인스㈜는 올해로 무인계수 사업을 시작한 지 만 10년이 되었다. 

서울 남산공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등 전국 박물관과 유적지, 공원 등 수백 곳의 현장에 다인스㈜ 무인계수시스템이 운영되고 있고, 인천국제공항을 비롯한 지방 국제공항 국내외선에 대기열 분석과 2인 감지 시스템이 운영되고 있다. 이 외에도 국내 유명 백화점과 대형 마트 등에서 마케팅용으로 적극 활용되고 있다. 

이처럼 다인스㈜ 무인계수시스템이 전국 공공기관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이유는 무인계수 전문 인력이 무상 현장답사를 통해 다양한 방식의 무인계수 제품 중 해당 현장에 가장 적합하고 효율적인 시스템 구성을 제안하고, 우수한 성능과 내구성을 갖춘 제품을 공급하며, 사용자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된 데이터 뷰어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또한 납품 이후에는 철저한 사후관리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러한 서비스를 가능케 하는 것은 다인스㈜가 국내 최다 방식의 무인계수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으며, 10년이라는 국내 최장 단일 사업을 유지한 노하우가 바탕이 되었기 때문이다. 

다인스㈜ 임직원은 보다 현장에 적합한, 보다 고객이 만족하는, 보다 정확도가 높은 무인계수시스템을 연구 개발하여 국내 최고의 무인계수 전문 업체를 만드는 것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