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5 15:05 (수)
안랩-아카마이, 클라우드 보안 신규서비스 제공 협력
상태바
안랩-아카마이, 클라우드 보안 신규서비스 제공 협력
  • 길민권
  • 승인 2014.06.10 15: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카마이 시큐리티 솔루션과 안랩 보안관제 결합…신규서비스 출시
아카마이코리아와 안랩이 손잡고 클라우드 기반 보안 서비스 제공을 위해 파트너쉽을 체결하고 신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지난달 파트너쉽을 체결하고, 클라우드 및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기반 웹 보안 솔루션인 아카마이의 시큐리티 솔루션과 안랩의 전문 보안관제 노하우를 결합해 한층 강화된 클라우드 웹 보안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번 파트너쉽을 통해 아카마이 시큐리티 솔루션과 안랩의 전문적인 보안관제 서비스를 결합해 아카마이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기업에 안랩의 보안 전문가들이 웹 보안 정책 수립, 365일/24시간 무중단 원격 모니터링 및 대응, 솔루션 관리운영 등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아카마이의 웹 시큐리티 솔루션은 아카마이 인텔리전트 플랫폼 기반의 보안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사이트의 성능과 가용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사이버공격으로부터 기업의 가장 중요한 온라인 비즈니스 서비스에 대한 웹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디도스는 물론 SQL 인젝션, 크로스 사이트 스크립팅 등 웹 애플리케이션 공격 등 다양한 공격을 방어할 수 있게 됐다.
 
안랩 방인구 MSS사업본부장은 “이번 파트너쉽으로 안랩의 보안관제 역량과 아카마이의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이라는 각 사의 강점이 효과적으로 결합되어, 한층 강화된 웹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팔리말 판드야(Parimal Pandya) 아카마이 북아시아 세일즈 총괄 및 아태 및 일본 지역 캐리어 전략 부문 부사장은 “최근 기업들은 분야에 관계없이 모두가 점점 더 빈번하고 복잡해지고 있는 웹 공격의 타깃이 되고 있으며, 기업의 존속을 위협받고 있다. 이에 아카마이는 최근 한층 강력해진 자사의 보안 솔루션과 국내 보안 분야의 선두 기업인 안랩과의 긴밀한 협력을 기반으로 급증하는 웹 공격으로부터 국내 정부 및 기업의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이는데 온 힘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