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3:45 (목)
알카텔-루슨트, KT에 대용량 서비스 에지 라우터 공급
상태바
알카텔-루슨트, KT에 대용량 서비스 에지 라우터 공급
  • 길민권
  • 승인 2011.09.26 15: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효율적 서비스 인증 관리와 지능적 서비스 관리 가능
한국 알카텔-루슨트(대표 신원열)는 홈 고객 서비스 지원을 위한 대용량 서비스 에지 라우터를 KT(회장 이석채)에 공급했다고 밝혔다.
 
알카텔-루슨트의 대용량 라우터 7750SR을 서울 및 강원 지역에 구축함으로써 KT는 효율적 서비스 인증 관리, 고객 요구에 부응하는 고대역폭 제공, 지능적 서비스 관리를 할 수 있게 된다. 또, 홈 고객을 위한 보다 고품질의 VoIP, IPTV, 인터넷 서비스는 물론, 다양한 부가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아울러 이를 통해 망 구성을 단순화함으로써 설비투자(CAPEX) 및 운용비(OPEX)를 대폭 절감할 수 있다.
 
한국 알카텔-루슨트 신원열 사장은 “올해 초 기업 고객 통합 수용을 위한 대용량 스위치를 KT에 공급한데 이어 홈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대용량 서비스 에지 라우터 프로젝트를 수주함으로써 라우터 분야에서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 성과를 기반으로 국내 IP 솔루션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알카텔-루슨트의 서비스 라우터 제품은 AT&T, BT, 버라이즌, 텔스트라, 도이치 텔레콤을 비롯한 전 세계 400개 이상의 통신사업자들에게 공급되었다. 시장 조사기관 델오로 (Dell’Oro) 그룹에 따르면, 알카텔-루슨트는 작년 3분기부터 올해 2분기까지 최근 4분기 연속 통신사업자 에지 라우팅 부문 세계 2위를 기록하고 있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