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8 22:30 (월)
ISACA, 최고경영자에 매튜 S. 롭 임명
상태바
ISACA, 최고경영자에 매튜 S. 롭 임명
  • 길민권
  • 승인 2014.06.10 02: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롭, ISACA의 혁신과 전략적 발전 이끌어나갈 예정
전 세계 11만5,000여 명 회원들의 정보시스템 감사, 보증, 보안 및 리스크를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ISACA는 매튜 S. 롭(Matthew S. Loeb. 사진) 최고감사책임자를 새로운 최고경영자로 임명했다. 사업 전략과 기업 개발, 글로벌 비즈니스 운영 및 지배 분야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롭은 ISACA의 혁신과 전략적 발전을 이끌어나갈 예정이다.
 
토니 하예스(Tony Hayes) 2013-2014 ISACA 인터내셔널 사장 겸 CEO 조사 패널 단장은 “ISACA 이사회는 매튜를 환영하며, 정보와 정보시스템을 통해 우리 회원과 기업들의 가치를 높이는 작업에 매진해온 지난 45년의 역사가 그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속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매튜는 ISACA를 이끌 적임자며, 우리 협회가 기획한 사이버보안 및 프라이버시 등의 테크놀로지와 비즈니스의 주요 분야를 아우르는 장기 계획인 2022년 ISACA 전략(ISACA’s Strategy 2022) 수행에도 이상적인 인물이다. 디지털 출판, 인증, 신흥 테크놀로지의 글로벌 확장과 새로운 프로그램에 대한 그의 경험은 기업과 회원들을 위해 자원을 강화하려는 우리의 노력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그의 ISACA 최고경영자로서의 업무는 2014년 9월 1일 시작될 예정이다. 롭은 전기전자기술자협회 임원과 IEEE 재단 상무로서 20년간의 근무를 마치고 ISACA에 합류하게 된다.
 
롭 내정자는 “기업들이 고객들과 개인적인 관계를 구축하고 비즈니스 효율성을 확보하기 위해 정보 시스템에 대한 투자를 지속함에 따라, ISACA 직원들은 컴플라이언스, 리스크, 빅데이터, 프라이버시 및 사이버보안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고 이들의 시스템에 대한 신뢰와 가치를 확보하는 작업이 더욱 복잡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더불어 “ISACA는 이미 도움이 될 만한 자원들을 제공하고 있고 경제적 번영을 앞당기고 안전한 디지털 세상을 유지하는 데 있어 우리가 맡아야 할 전문적인 역할을 이해하고, 그 역할을 수행할 기회를 누리고 있다. ISACA 이사진과 직원들과 더불어 조직의 영향력과 효과를 세계적으로 키워나갈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영광이다”라고 말했다.
 
80개국 11만5000여 명의 회원을 둔 ISACA®(www.isaca.org)는 기업과 IT 책임자들이 정보 및 정보시스템에서 신뢰를 구축하고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969년 설립된 ISACA는 정보시스템 감사, 보증, 보안, 리스크, 개인정보보호, 운영 전문가를 위한 지식, 표준, 네트워킹, 경력개발을 지원하는 믿을 수 있는 창구다. ISACA는 사이버보안 전문가들을 위한 종합 자원 모음인 Cybersecurity Nexus™와 비즈니스 프레임워크로 기업이 정보 및 기술을 운영,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COBIT®을 제공하고 있다. ISACA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CISA, CISM, CGEIT, CRISC 자격증명을 통해 기업의 핵심 기술과 지식을 개선, 평가하고 있다. ISACA는 전 세계 200개 이상의 지부를 두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