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5:45 (금)
씨드젠, 정보보호 체계구축 Solid-ISMS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
상태바
씨드젠, 정보보호 체계구축 Solid-ISMS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
  • 길민권
  • 승인 2014.06.09 19: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보호 관리체계 구축 운영중인 조직에 필요한 기능 대거 포함”
잇따른 대규모 정보유출 사고로 조직의 정보보호 관리체계 구축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특히 정보보호 관리체계 의무 대상 사업자 확대로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씨드젠(대표 김휘영)이 Solid-ISMS 1.1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Solid-ISMS는 조직 내 정보보호 관리체계의 손쉬운 수립과 수립된 관리체계의 효율적이고 지속적인 관리를 위한 솔루션으로 지난해 10월 1.0 버전이 출시된 바 있다.

 
업체 관계자는 “Solid-ISMS는 정보보호 관리체계의 구축 및 운영을 위해 기업 내 업무와 정보자산의 흐름을 정의 및 구조화하여 이에 대한 위험을 분석•관리하는 솔루션으로, 주요 정보자산 분류 및 정보 흐름 분석, ISMS 통제항목 기반의 관리체계 수립 및 관리, 대시보드를 통한 기업 업무와 정보자산 중심의 위험요소 파악 및 관리, 주요 정보자산에 대한 목록과 기술적 취약점 결과를 반영한 자동화된 위험평가 및 관리, 관리체계 운영을 위한 증적 관리 및 보고서 작성 기능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에 개선?강화된 기능에 대해 “운영 관리 분야로 관리체계에서 필요한 보안업무의 할당 및 지정, 스케줄링 그리고 관리체계의 지속적인 관리를 위한 증적관리 기능이 대표적”이라며 “또한 담당자별, 프로젝트별 업무수행 현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업무할당 현황, 업무 진행(완료?지연?미수행) 현황 확인, 알람 설정 기능 등을 제공하며 별도의 업무현황판을 제공해 손쉽게 현황 분석이 가능해졌다”고 덧붙였다.
 
특히 Solid-ISMS 1.0 버전이 ISMS 구축을 시작하는 조직의 관점으로 개발되었다면 1.1 버전에서는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이미 구축해 운영하는 조직이 필요로 하는 유용한 기능이 대거 포함되었다는 점이 특징이다.
 
강화된 기능의 Solid-ISMS 1.1을 선보인 씨드젠 기술연구소 박종수 이사는 “출시 초기부터 많은 관심을 받은 Solid-ISMS가 증적 관리를 비롯한 다양한 운영 기능을 강화함에 따라 더욱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하며 “강화된 기능은 보안 담당자와 보안 업무를 수행해야 하는 실무 담당자들의 운영 업무를 크게 줄여 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ISMS 인증을 이미 획득한 기업의 담당자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것으로, 제품 출시 당시 예상했던 ISMS 구축 예정 기업은 물론, 현재 ISMS를 운영하는 기업 및 기관까지 고객층이 다양해질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