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04 15:50 (수)
티맥스OS HE, 업데이트 통해 사용자 편의성 높여
상태바
티맥스OS HE, 업데이트 통해 사용자 편의성 높여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9.24 19: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맥스OS 3.9.3 구동 화면
티맥스OS 3.9.3 구동 화면

최근 1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순항 중인(9월 20일 기준) ‘티맥스OS HE(Home Edition)’가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티맥스오에스(대표 박학래, 한상욱)는 ‘티맥스OS 3.9.3’ 버전 업그레이드를 통해 인터넷뱅킹 호환성을 향상시키고, 신규 앱 추가 및 주요 기능을 개선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는 국내 주요 은행의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오류없이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기존 버전의 불편성을 최소화시키고 보안 프로그램과의 호환성을 높였다. 공인인증서 로그인부터 계좌 조회 및 이체 등 윈도우와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 환경을 제공한다. 자세한 개선 사항은 티맥스OS 홈페이지의 고객지원 게시판에서 살펴볼 수 있다.

티맥스OS 내의 소프트웨어센터도 다채로워졌다. 지뢰찾기 게임과 파일 전송 플랫폼 ‘파일질라(FileZilla)’ 등의 신규 앱이 추가됐다. 추후에도 사용자가 원하는 리눅스 기반의 다양한 앱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티맥스오에스 측은 MS윈도 환경에서만 이용 가능했던 서비스를 티맥스OS에서 지원함으로써 리눅스 기반의 OS 사용자를 더욱 늘리겠다는 계획이다. 기타 주요 은행들과의 추가적인 협력을 통해 지원 가능한 온라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장시킬 예정이다.

기존 사용자는 이용하던 버전의 제어판에서 ‘티맥스OS 업데이트’를 시행해 간편하게 ‘티맥스OS 3.9.3’ 버전을 사용할 수 있다. 신규 사용자는 티맥스OS 홈페이지 내 다운로드 센터에서 기존의 파일을 설치한 뒤 업데이트를 하면 된다.

티맥스오에스 박학래 사장은 “기존 버전에서 많은 사용자들이 요구했던 이슈를 중심으로 이번 업데이트를 준비했다”라며 “일반 사용자를 위한 OS인 만큼 사용자의 피드백을 최우선으로 두고 지속적인 기능 추가와 개선을 실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티맥스OS는 오는 11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인공지능(AI) 기반 음성 및 텍스트 인식 기능이 주요 추가 사항이다. 인터넷 강의 사이트 지원을 확대하고 소프트웨어 센터에 사용 가능한 리눅스 기반 앱을 더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