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7:10 (토)
“무료교육센터” 국제자격검정원, 우울증 자격지심·회의감 증상극복 위한 피그말리온효과·자기애 높이는 심리장애상담사 자격증강의지원
상태바
“무료교육센터” 국제자격검정원, 우울증 자격지심·회의감 증상극복 위한 피그말리온효과·자기애 높이는 심리장애상담사 자격증강의지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23 15: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개설된 28종 자격과정 중 3과정 무료수강지원

국제자격검정원이 직장·가정·학교 등 일상에서의 자격지심과 회의감 등이 누적되어 나타날 수 있는 우울증극복을 위해 피그말리온효과(긍정의 힘) 및 자기애(자존감)높이는 방법을 도모 하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28종 자격과정 온라인강의를 전액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 시 자동으로 수강료가 전액 무료로 조정되며, 신청자들은 개설된 28종 자격증 과정 중 3과정까지 선택하여 무료수강 가능하다. 또한 교재와 자격시험 기출문제는 무료다운로드 가능하고, 자격과정은 4주~6주 기간에 인터넷강의와 자격시험으로 진행된다.

국제자격검정원 관계자는 “무료지원은 본원이 평생교육원으로써의 사회공헌·재능기부활동 취지로 기획하였으며 나이, 학력, 성별, 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나 전액무료수강이 가능하다. 그러므로 무료신청 간 국비지원무료교육종류 및 고용노동부 취업성공패키지12유형 정부지원금 지원여부와 청년내일채움공제 구직정보지원 등을 비롯해 내일배움 국비지원카드나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지원관련 서류제출은 일체 필요치 않다.”고 전했다.

우울증증상은 마음의 감기라고도 불리는 흔한 심리장애증상이다. 우울증 원인으로는 주변 사람들과의 이별, 외로움, 실직 경제적인 걱정 등과 같은 생활 및 환경적인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며, 우울증초기증상으로는 지속적인 우울감과 불면증증상, 기면증증상 등 수면장애증상이 나타나고, 부정적 사고와 지나친 죄책감을 갖게 된다.

이러한 우울증종류에는 생애주기별로 소아우울증과 아동청소년우울증, 남성여성갱년기우울증증상·노인우울증 및 임산부에게서 나타나는 산후우울증·육아우울증 등이 알려져 있다. 우울증치료극복방법으로는 투약이나, 긍정적인 마음을 갖게 하는 플라시보효과와 나비효과 및 피그말리온효과 등을 활용한 심리상담센터에서의 상담치료를 병행하는 방법 등이 있다.

이에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우울증극복방법을 위한 자격증추천과정으로써 우울증극복에 초점을 맞춘 위기심리상담사자격증, 인지행동치료를 통해 강박증증상·공황장애초기증상·대인기피증증상 등의 불안장애 극복을 위한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정서안정을 위해 음악듣기와 악기연주 등 음악치료프로그램을 실시하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을 추천했다.

이밖에도 개설자격과정으로써 발달장애종류인 틱장애·자폐증증상 등과 학습장애종류인 초등ADHD증상과 성인ADHD증상 및 난독증증상 등에 집중력을 높이는 방법으로 극복을 도모하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언어장애 아동의 언어치료를 위한 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 청각장애·시각장애·지적장애 아동에 특수교육을 위한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 과정이 운영 중이다.

또한 분노조절장애·화병증상(홧병·울화병)등의 극복을 위한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및 그림그리기와 컬러링북 등 미술치료프로그램을 통해 내담자 감정표출을 도모하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주로 노인들에게서 나타나는 기억장애인 치매초기증상과 알츠하이머증상 및 파킨슨병증상 등의 예방을 위한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이 개설되어 있다.

추가로 가족상담센터와 아동심리상담센터·건강가정지원센터·다문화가정지원센터 등의 상담시설 직무관련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과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및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이마트문화센터·홈플러스문화센터·롯데마트문화센터 등의 평생교육시설에서 강사지원에 활용 할 수 있는 부모교육지도사와 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코딩지도사)과정이 운영 중이다.

교육원 무료지원 담당자는 “본원의 이번 무료지원을 통해 일상에서의 자격지심과 회의감우울증증상 등의 극복방법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와 더불어 자기계발을 위해 큐넷 국가자격증종류인 국가공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 취득준비생, 상담복지 분야 직무인 사회복시사자격증취득방법 및 국비지원 요양보호사자격증시험과 건강가정사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이들 모두 무료혜택 대상이니 많은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자격과정운영 뿐 아니라 취업준비생들에게 무료취업정보를 제공코자 홈페이지에 취업지원센터를 마련하였다. 이를 통해 상담·교육지도분야 구인구직채용정보와 무료이력서양식 다운로드 등의 기능을 탑재하였으며, 자원봉사로써 실무경력을 쌓고자하는 이들을 위해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와 1365자원봉사센터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