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7:15 (토)
몸캠피씽 해결 보안전문 ‘팀카시아’, 24시간 몸캠피싱 사건 해결 나서
상태바
몸캠피씽 해결 보안전문 ‘팀카시아’, 24시간 몸캠피싱 사건 해결 나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23 2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통신기술이 발달하고, 인터넷 환경과 모바일 환경 등이 엄청난 발전을 이루면서 지구 곳곳에 일어나는 일들을 뉴스를 통해, SNS를 통해 어디서든 접할 수 있게 되었다. 어떤 사건이 터지면 순식간에 많은 사람에게 전국적으로, 전 세계로 퍼져나갈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진 것이다.

이 때문에 세상에 알려져야 하는 사건이나 계획 등이 밝혀지는 것은 긍정적이나, 동영상 유포나 리벤지포르노를 비롯한 각종 사기·협박 등 범죄가 더욱 활발해져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몸캠피싱이 대표적인 예이다. 몸캠피싱(몸캠사기, 몸캠협박, 영통사기, 영섹사기 등)이란 한 사람의 신체 일부나 알몸을 촬영한 다음, 지인들에게 유포한다고 협박하는 범죄로 최근 기승을 부리고 있다.

몸캠피싱 피해자들은 ‘설마’ 하는 생각에 안일하게 대처하다가, 실제로 연락처에 등록된 지인들에게 모두 퍼져서 큰 피해를 입는 경우도 허다하다. 범죄자들은 알몸 영상 유포를 미끼로 어마어마한 금품을 요구하며 피해자들을 괴롭히고 있다.

이러한 몸캠피씽은 기술적으로 접근하면 해결이 가능하다. 최근에는 정보통신기술만큼이나 보안기술도 발달하여 보안업체를 통하면 영상 유포를 차단할 수 있고 유포경로를 추적해 이미 유출된 영상에 대해서도 삭제가 가능하다.

팀카시아 IT 1팀 김태원 팀장은 “많은 이들이 갑작스러운 협박에 당황하고,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몰라 시간만 허비하거나, 잘못 대처해 사생활이 지인들에게 노출되는 경우가 있다. 그래서 전문 보안 회사에 문의해 대응해야 하고, 동영상 자체 삭제 및 유포 방지에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설명했다.

팀카시아에서는 24시간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 때문에 피해자 영상이 어디까지 유포되었는지, 웹사이트에서 노출되고 있는지 바로 파악하고 동영상을 삭제할 수 있다. 한 번 대처하고 끝나는 게 아니라 지속적으로 관리해주기 때문에 피해자가 불안에 떨 일이 없다. 또한 24시간 언제든 바로 피해 사실을 알았을 때 문의할 수 있으므로, 올바른 방향으로 대처할 수 있다. 

한편, 몸캠피싱을 해결할 보안회사를 찾을 때, 신뢰 가는 기업을 찾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오히려 보안회사에서 동영상을 유포하고, 협박하는 사례도 있어 주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