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15 (토)
소리소아이앤씨㈜, 2019 정부지원 수출바우처 수행기관으로 선정
상태바
소리소아이앤씨㈜, 2019 정부지원 수출바우처 수행기관으로 선정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23 12: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리소아이앤씨㈜가 2019년 9월 ‘수출바우처’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수출바우처’란 KORTA 및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관리하는 국가기업지원 대표사업을 말하며, 이를 통해 기업들은 필요 분야의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고 정부가 이를 돕는 사업이다. 그만큼 수행기관으로 선정되려면 참여기업에게 서비스를 명확하게 제공할 수 있는지, 그리고 그 서비스를 유지할 수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자료를 제시하여 반드시 평가 승인 받아야 한다.

2019년 국가지원 수출바우처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소리소아이앤씨㈜’는 25년차 솔루션 개발업체인 ㈜네오티스의 자회사로 시작하여 웹포탈서비스 17년 경력의 김병용 대표를 필두로 2013년 소리소아이앤씨㈜의 새로운 역사를 시작하였다. 현재 5천여 건의 기업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 앱, QR코드를 제작하였으며 웹 호스팅, 기업 메일 서비스 등 기업이 온라인상에서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구축하고 유지관리하고 있다.

이번에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디자인 개발’ 분야는 디자인 개발과 기획에서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지고 있는 디자이너와 개발자가 다수 근무하고 있으며 도메인 관리 팀, 유지보수 팀, 광고마케팅 팀을 보유하여 확실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오래된 경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근에는 많은 관계사들과 업무제휴를 맺고 있으며 소리소아이앤씨㈜의 전문분야인 웹포탈서비스뿐만 아니라 법률, 노무, 회계, 복지 등 기업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분야까지 컨설팅이 가능해졌다.

소리소아이앤씨㈜의 김병용 대표는 “디자인 분야 수행기관으로 선정됨으로써 그동안의 노력에 대해 평가 받은 것 같아 자부심을 느낀다”고 전하면서 “이를 계기로 중소기업이 온라인 마케팅과 기업운영에 필요한 정보가 취약하여 어려움을 겪는 일이 없도록 앞으로 다양한 컨설팅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구축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