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15 (목)
몸캠피씽 해결 전문 보안기업 ‘Secure App(시큐어앱)’, 각종 피싱에 강력대응 펼치며 피해자 적극 구제
상태바
몸캠피씽 해결 전문 보안기업 ‘Secure App(시큐어앱)’, 각종 피싱에 강력대응 펼치며 피해자 적극 구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23 13: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범죄가 끊이질 않고 있다. 그중에서도 스마트폰 데이터 해킹으로 인한 금전 갈취, 협박 등의 피해사례가 큰 폭으로 늘었다. 대부분의 이러한 데이터 해킹 관련 사기·협박 등의 범죄에는 악성코드 설치가 필요하다. 공격자는 어떻게 해서든 악성코드를 설치하도록 유도하며 이에 걸려든 이들은 곧이어 금품갈취 및 협박에 시달리게 되는 것이다. 

최근에는 특히 SNS나 랜덤채팅, 채팅앱 등 ‘낯선 사람’을 만날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이 생기며 이를 악용하는 사례가 더욱 늘고 있다. 이성으로 위장한 공격자가 선정적 문구를 사용하며 피해자를 유혹한 뒤 몸캠을 촬영, 악성코드 설치를 유도하고 스마트폰 내 주소록을 해킹해 이를 빌미로 협박하는 이른바 ‘몸캠협박’, ‘몸캠사기’, ‘동영상유포협박’으로 불리는 ‘몸캠피싱’이다.

이러한 몸캠피씽 피해자는 매년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 낯선 사람으로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이 등장하며 범죄에 날개가 달린 것이다. ‘낯선 이’는 ‘몸캠’ 전후로 악성코드 설치를 유도한다. 마이크 음질이나 카메라 화질 등을 개선하자는 등의 핑계를 대며 파일을 전송하고 그 파일을 다운 받고 액세스하는 순간 모든 데이터가 공격자에게로 전송된다.

실제 피해 사례에서 이러한 수법으로 몸캠영상과 피해자의 스마트폰 데이터를 갖게 된 낯선 이(공격자)는 “지인들에게 유포하기 전에 돈을 입금하라. 얼마의 시간을 주겠다”며 협박범으로 돌변했다.

이러한 몸캠피싱에 당했다면 신속히 모바일보안 업체와 경찰에 알려 도움을 요청하고 피해 구제를 받는 것이 현명하다. 빠르게 알렸다면 보안업체의 기술을 통해 영상이 유포되기 전에 차단할 수 있으며 이미 유포가 되었다고 하더라도 더 이상 유포가 진행되지 않도록 막고 유포된 영상을 전부 삭제할 수 있다.

현재 Secure App에서는 24시간 무료 긴급상담센터를 개설하여 운영하며 피싱 피해자들을 구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어 범죄 패턴을 정확히 파악하여 그에 맞는 차단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이후 몸캠피씽 차단 전문 보안기업 Secure App에서는 범인으로부터 피해자의 영상을 회수하고 24시간 차후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해 자칫 2차, 3차 피해로 번질 수 있는 경우를 차단하고 있다.

또한 영상이 유포될 수 있는 루트 자체를 차단하여 변수에 완벽 대응을 하고 있다. 현재 Secure App에서는 피해자들을 위해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차단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점점 늘고 있는 피해사례를 고려해 인력을 보충해 즉각적이고 신속한 대응을 펼치고 있다.

모바일 보안 선두주자 업체인 Secure App에서는 이러한 체계적 시스템을 기반으로 몸캠피씽에 노출된 피해자들을 구제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Secure App에서는 IT 전문가들로 구성된 보안팀을 통해 몸캠피씽 신종 수법과 행동 패턴을 분석하고 다양한 범죄 수법들을 파악하고 분류하여 빅데이터 기반 차단솔루션(Secure App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몸캠피싱 피해를 최소화하고 동영상 유포를 완벽하게 차단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