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8:40 (금)
24시간 긴급상담센터 운영 ‘디포렌식코리아’, 몸캠피씽 및 모든 피싱피해자 대상 무료상담 지원
상태바
24시간 긴급상담센터 운영 ‘디포렌식코리아’, 몸캠피씽 및 모든 피싱피해자 대상 무료상담 지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22 22: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캠피싱은 화상 채팅을 통해 음란 행위를 녹화한 후 피해자의 스마트폰에 악성코드를 심어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연락처를 탈취한다. 확보한 영상과 연락처를 이용해 금품을 요구하게 되며 피해자가 송금 요구를 들어주지 않은 경우 녹화된 음란 행위 동영상을 가족이나 친구, 동료 등 주변 지인들에게 유포한다. 

강원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지난해 몸캠피씽과 조건만남 등을 통해 55억원을 갈취한 중국 조직의 국내 자금총책, 인출책, 송금책 등 8명을 검거하였으며, 전남지방경찰청 또한 지난해 몸캠피싱 조직의 인출책 A 씨(33, 남, 중국인)를 검거하는 등 몸캠피싱 조직들을 소탕하기 위해 경찰당국은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나 2017년부터 올해 2월까지의 검거 건수는 총 43건으로 전체 발생 건수의 약 17%에 불과한 미미한 수준에 그치고 있다. 

경찰이 각고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몸캠피싱 수사에 난항을 겪고 있는 이유는 범죄자들 대부분이 해외에 거주하고 있으며 외부적으로 드러나지 않는 일대일 채팅 어플을 이용하고 있고 피해자들이 지인이나 직장, 학교 등에 알려질 것을 염려해 피해사실을 감추려는 피해자들이 많기 때문이다.

이렇게 몸캠피씽으로 인한 협박은 시간이 흐를수록 그 피해가 걷잡을 수 없이 커지기 때문에 빠른 판단과 조치를 통해 사건을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몸캠피씽, 동영상유포협박, 영상통화사기 피해 전문 보안회사에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해결 방법이다.

현재 디포렌식코리아에서는 24시간 무료 긴급상담센터를 개설하여 운영하며 피싱 피해자들을 구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어 범죄 패턴을 정확히 파악하여 그에 맞는 차단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이후 몸캠피씽 차단 전문 보안기업 디포렌식코리아에서는 범인으로부터 피해자의 영상을 회수하고 24시간 차후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해 자칫 2차, 3차 피해로 번질 수 있는 경우를 차단하고 있다. 

또한 영상이 유포될 수 있는 루트 자체를 차단하여 변수에 완벽 대응을 하고 있다. 현재 디포렌식코리아에서는 피해자들을 위해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차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점점 늘고 있는 피해사례를 고려해 인력을 보충해 즉각적이고 신속한 대응을 펼치고 있다.

디포렌식코리아에서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담팀을 통해 몸캠피씽 신종 수법과 행동 패턴을 분석하여 빅데이터 기반의 유포차단 솔루션으로 몸캠피싱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맞춤형 해결 방안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디포렌식코리아는 현재 KCSA(한국사이버보안협회)에 정식으로 가입되어 있으며 특히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범죄 수집 & 차단 등 모바일 보안 기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급증하고 있는 ‘몸캠피싱’ 대처와 관련해서 24시간 긴급 상담센터에서 무료상담을 지원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