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4 10:25 (화)
24시간 긴급상담센터 운영하는 ‘디포렌식코리아’, 몸캠피씽 및 피싱범죄 적극 대응
상태바
24시간 긴급상담센터 운영하는 ‘디포렌식코리아’, 몸캠피씽 및 피싱범죄 적극 대응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21 22: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기 범죄는 굉장히 다양한 수법이 존재한다. 과거에는 지인을 상대로 한 사기가 문제였다면 최근에는 인터넷 상에서 광범위하게 펼쳐지는 인터넷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이러한 인터넷 사기는 모든 사이버범죄를 통틀어 가장 많은 피해를 발생시키고 있는데, 모두 악성코드를 통한 데이터해킹으로 이뤄지는 경우가 많다. 그중 ‘몸캠협박’, ‘몸또’, ‘영섹사기’, ‘영통협박’ 등으로 불리는 몸캠피싱 피해가 늘어 문제가 되고 있다.

신종 사이버 범죄로 등장한 몸캠피싱은 스마트폰 영상채팅 앱, 소개팅 앱 등을 통해 가벼운 대화로 시작하여 점점 자극적인 대화로 유도하여 몸캠영상을 공유 하는 범죄로 문제는 성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들이 몸캠피싱 범죄에 쉽게 노출되고 있다는 점이다. 

몸캠피싱 협박범은 영상 유포를 하겠다며 입금을 요구하는 형태의 협박 범죄로 금전적으로 여력이 없는 청소년들은 다른 범죄에 이용되거나 부모님을 상대로 한 협박까지 이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렇게 몸캠피씽으로 인한 협박은 시간이 흐를수록 그 피해가 걷잡을 수 없이 커지기 때문에 빠른 판단과 조치를 통해 사건을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몸캠피씽, 동영상유포협박, 영상통화사기 피해 전문 보안회사에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해결 방법이다.

현재 디포렌식코리아에서는 24시간 무료 긴급상담센터를 개설하여 운영하며 피싱 피해자들을 구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어 범죄 패턴을 정확히 파악하여 그에 맞는 차단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이후 몸캠피씽 차단 전문 보안기업 디포렌식코리아에서는 범인으로부터 피해자의 영상을 회수하고 24시간 차후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해 자칫 2차, 3차 피해로 번질 수 있는 경우를 차단하고 있다. 

또한 영상이 유포될 수 있는 루트 자체를 차단하여 변수에 완벽 대응을 하고 있다. 현재 디포렌식코리아에서는 피해자들을 위해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차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점점 늘고 있는 피해사례를 고려해 인력을 보충해 즉각적이고 신속한 대응을 펼치고 있다.

디포렌식코리아에서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담팀을 통해 몸캠피씽 신종 수법과 행동 패턴을 분석하여 빅데이터 기반의 유포차단 솔루션으로 몸캠피싱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맞춤형 해결 방안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디포렌식코리아는 현재 KCSA(한국사이버보안협회)에 정식으로 가입되어 있으며 특히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범죄 수집 & 차단 등 모바일 보안 기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급증하고 있는 ‘몸캠피싱’ 대처와 관련해서 24시간 긴급 상담센터에서 무료상담을 지원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