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8:15 (목)
라바웨이브, LAVAR CS기술로 몸캠피씽 및 피싱 범죄에 24시간 대응
상태바
라바웨이브, LAVAR CS기술로 몸캠피씽 및 피싱 범죄에 24시간 대응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22 1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세계에서 가장 빠른 5G를 내놓는 등 명실상부 IT강국임을 증명하고 있다. 우리는 이 때문에 가장 빠른 속도로 여러 정보에 접속하고 얻을 수 있으며, 웹이나 앱 환경에서 무리없이 원하는 것을 얻고 공유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발전과 더불어 사이버 범죄의 피해건수 또한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데, 금품 갈취 또는 부정적인 이득을 위한 목적으로 데이터 해킹과 관련된 범죄들이 대부분이다. 

몸캠피싱과 같은 피싱 범죄를 예로 들 수 있다. 이들은 정보통신기술의 발달 후 급속도로 발전한 범죄로, 최근 들어 더욱 기승을 부리고 있다. 몸캠사기 및 몸캠협박이라고도 불리는 몸캠피씽이란 피해자의 몸캠 동영상이 불특정 다수에게 전해져 빠르게 확산될 수 있는 범죄이므로 빠르게 대응하지 않으면 상당한 곤경에 처할 수 있다.

몸캠피싱은 협박범은 이성인 척 접근해 몸캠영상을 촬영하고 피해자의 휴대폰에 악성코드를 설치해 연락처를 탈취한다. 그 뒤에는 금품을 요구하는 협박과 함께 피해자의 지인들에게 무차별적으로 유포한다. 개별적으로, 단체로도 유포되기 때문에 정서적인 문제도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몸캠피씽에 당했다면 가능한 한 신속히 동영상 유포 자체를 방지해야 한다.

몸캠피싱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IT보안회사에 도움을 요청하여 유포된 영상을 회수하고 모든 유포 경로를 차단해 더 이상의 유포가 이루어질 수 없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협박을 받았을 때 바로 보안회사에 연락해 조치를 취하는 게 중요하며, 실시간 모니터링을 하는 것도 중요하다.

IT 보안회사인 라바웨이브에서는 기술적 방법을 동원해 몸캠피싱 동영상이 유포되지 않게 차단하며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노력을 다하고 있다. 또한 정밀 분석 시스템으로 사이트, P2P 등을 확인하는 등 피해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며 동영상이 더 이상 퍼지지 않도록 막고 있다.

특히 라바웨이브는 24시간 동안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피해자가 크게 불안해하지 않도록 조치를 취하고 있다. LAVAR CS기술로 유포가 원천적으로 불가능하게 하는데다, 문의사항 등을 언제든 바로 받아서 대응하고 있어 안심할 수 있다.

만약 동영상이 유포되어 여러 사이트, 웹하드를 통해 퍼지고 있다 해도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만약 현재 몸캠피싱으로 협박을 당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대표 홈페이지를 찾아 정보를 확인하고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