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4:45 (금)
몸캠피싱 해결 전문 라바웨이브, 피씽범죄 원천 차단하는 ‘LAVAR CS’ 솔루션 제공
상태바
몸캠피싱 해결 전문 라바웨이브, 피씽범죄 원천 차단하는 ‘LAVAR CS’ 솔루션 제공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21 22: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 범죄는 특성상 범죄 범위가 매우 광범위하며 가해자의 실체를 정확하게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에 개인(피해자)이 직접 대처하기 어려울 수밖에 없다. 또 피해 사실 자체를 나중에 알게 되는 경우도 허다하다. 리벤지포르노, 몰카 유포, 몸캠피싱, 몸캠협박 및 사기 등이 모두 이에 해당한다.

온라인 상에서 어떤 자료가 확산되는 것은 시간 문제라고 할 수 있다. 몸캠피씽 범죄도 온라인의 이러한 점을 악용해 벌이는 범죄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 걷잡을 수 없는 확산에 피해자들이 조치나 대응을 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

몸캠피싱은 자신의 신체를 촬영한 동영상이 지인들에게 바로 전송되기 때문에 큰 피해를 입을 수 있다. 정서적으로도 불안해지고, 우울증, 불안증, 대인기피증이 발생할 수 있어 실제로 동영상이 유포되기 전에 바로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다. 동영상 유포가 될 경우 지인들의 지인들에게 일파만파로 퍼질 수 있어 동영상 유포 자체를 막아야 하는 것이다.

이에 전문적인 조력을 받아 사건을 해결하려 하는 것이 현명하다. IT보안 회사의 기술적 도움을 받으면 유포되는 경로를 추적하여 더 이상의 유포가 안되게끔 막을 수 있다. 또한 이미 유포된 영상에 대해서도 경우에 따라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몸캠피씽에 대처하는 솔루션을 개발 및 보유한 IT 보안회사 라바웨이브에서는 24시간 연중무휴로 동영상 유포 차단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며 피해구제에 발벗고 나서고 있다. 라바웨이브에서는 정밀분석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협박범이 동영상을 피해자 연락처 목록에 있는 지인들에게 퍼지는 것을 미리 방지하고 있다.

보안 IT회사 라바웨이브에서는 카카오톡이나 문자메세지 등을 이용해 지인에게 동영상이 유포되지 않도록 기술적인 대응을 진행하고 있다. 유포대상을 강제로 변경하거나 유포 매개체를 모두 차단하므로 협박 초기에 빨리 대응할 수 있다.

그리고 P2P사이트나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퍼진 동영상을 모두 확보해 제거한다. 이는 리벤지포르노에 대처할 때 사용하는 기술을 이용하는 것인데, 그 외에도 24시간 대응 서비스를 진행해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있다.

라바웨이브에서는 LAVAR CS기술로 동영상 유포를 차단하고 있으며, 휴대폰 운영체제 종류 및 기타 유포 경로를 파악한 다음 케이스에 맞게 대처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대표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